본문 바로가기
2020-02-26

최고의 미러리스 카메라 후지필름 X-T4

2020년 02월 26일


스토리를 표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결정적인 순간을 포착
모든 프로 사진가의 창의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최고의 미러리스 카메라
후지필름 X-T4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X 시리즈 중 최신 모델로 후지필름 X-T4(이하 "X-T4")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X-T4는 X 시리즈의 정점에 있는 카메라로,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새로운 셔터 유닛은 더 빠르고 조용하며 견고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새로운 알고리즘을 개발 덕분에, X 시리즈 카메라 중 가장 빠른 AF성능을 구현하며, 이전에는 놓쳤던 가장 중요한 순간을 이제는 촬영할 수 있습니다. X-T4는 바디 내장형 손떨림 보정 기능(IBIS)이 탑재된 최초의 X-T 시리즈 모델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위한 카메라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킵니다. 스위치로 간단히 활성화되는 동영상 전용 조작 모드와 디지털 손떨림 보정 기능을 사용하면 유례 없이 매끄러운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여 사용자는 촬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인 이터나 블리치 바이패스(ETERNA Bleach Bypass)는 전통적인 필름 처리 기술을 시뮬레이션하여 채도는 낮고 대비는 높은 독특한 세계를 창조합니다.
X-T4는 X 시리즈의 핵심 철학인 콤팩트하고 가벼운 바디에 IBIS, 새로운 셔터 유닛 및 대용량 배터리가 모두 탑재된 놀라운 이미지 도구입니다. 최고의 미러리스 카메라 X-T4만이 포착하고 기록할 수 있는 사진의 순간이 있습니다.

X-T4의 핵심 기능과 향상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강력하고 새로운 디바이스

· X-T4는 바디 내장형 손떨림 보정 기능(IBIS)이 탑재된 최초의 X-T 시리즈 모델입니다. 기본 부품에 새로운 소재를 사용하여, X-H1의 IBIS 유닛 검출 정확도보다 약 8배 강화된 셔터 충격 흡수 구조의 레이아웃과 새로 개발된 자이로 센서로 인해 5축 6.5스톱 손떨림 보정 기능을 제공합니다(XF/XC 렌즈 33종 중 18종을 사용 시). 이 유닛은 야간 촬영이나 스포츠와 같은 활동 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카메라가 흔들리는 상황에서도 동영상을 촬영하는 데 유용합니다. 새로운 IBIS 유닛에서는 스프링이 아닌 자기력을 사용하여, X-H1의 손떨림 보정 유닛보다 크기는 30% 작고 무게는 20% 가벼워졌으며 기능은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 X-T4에는 초고속 포컬 플레인 셔터가 장착되었습니다. 새롭게 개발된 하이토크 코어리스 DC 모터로 인해, 부스트 모드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1 최대 15fps로 촬영할 수 있고, 타입 랙이 0.035초에 불과하여 응답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셔터 유닛의 내구성(300,000회 구동*2)이 강화되었고 X-T3 대비 셔터 노이즈는 약 30% 감소했습니다.

· 대용량 배터리 NP-W235는 NP-W126S보다 약 1.5배 용량이 증가했습니다. 표준 모드에서 1회 충전당 약 500프레임을, 절전 모드에서는 약 600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고, 배터리 그립 "VG-XT4"*3(옵션)에 배터리 2 개를 추가하면 최대 약 1,700프레임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 X-T4에는 이면 조사 2610만 화소 "X-TransTM CMOS 4"*4 센서와 고속 이미지 처리 엔진 "X-Processor 4"를 사용합니다. 85년 이상의 사진 필름 개발과 연구로 축적된 후지필름의 색재현 기술이 결합된 X-T4는 당신이 기억하는 장면 그대로를 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 후지필름만의 색재현 기술

· X-T4에는 새로운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인 "이터나 블리치 바이패스"가 탑재되어, 후지필름만의 기술로 다채로운 컬러 톤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모드는 은염 필름의 전통적인 처리 기술인 "블리치 바이패스"를 시뮬레이션하여 채도는 낮고 대비는 높은 특별한 분위기의 이미지를 만듭니다.

·하이라이트 및 섀도 톤을 -2~+4 범위에서 1스톱이 아닌 1/2스톱 단위로 조정할 수 있어, 더욱 세밀한 색조 조정이 가능해졌습니다.

· 오토 화이트 밸런스(AWB)에 "자동" 외에 "화이트 우선" 및 "분위기 우선"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화이트 우선" 모드에서는 더 하얗게 재현하며, "분위기 우선" 모드에서는 따뜻한 톤을 만듭니다.

· "RAW 레코딩”에서 “무압축”과 “무손실 압축”에 더해 새로운 “압축”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것을 포착

· X-T4는 기계식 셔터에 사용되는 포스트 뷰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1 15fps 고속 연사와 라이브 뷰에서 8fps 고속 연사를 제공하며, 전자식 셔터에서 블랙 아웃 없이 30fps 고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 아이컵에 잠금 메커니즘이 있어 뜯기거나 이탈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 162만 화소 멀티 앵글 모니터로 더욱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촬영 스타일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세 가지 방식으로 LCD/EVF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저조도 우선 - 저조도에서 피사체를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 우선 - 피사체의 디테일을 세밀하게 표시합니다.
프레임 레이트 우선(EVF 전용) -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 뷰파인더에서의 흐림을 최소화합니다.

· 부스트/표준 모드에서 절약 모드가 추가되어, 전력을 절약하고 배터리 수명을 증가시킵니다.

■ 고성능

· 새로운 알고리즘과 위상차 검출 AF의 처리 성능으로 AF 속도가 0.02초로 빨라졌습니다. 특히, 연속 촬영 성능(포스트 뷰에서 15fps, 라이브 뷰에서 8fps)과 결합하여,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포착 및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추적 AF 성능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추적 성공률이 X-T3의 2배입니다.

· 얼굴/눈 AF 성능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이 강화된 추적 성능으로 인해 이전보다 쉽게 인물 사진 초점을 맞추고 촬영할 수 있습니다.

■ 프로 동영상 기능

· X-T4는 Full HD/240 고속 동영상을 촬영하여 슬로우 모션 효과를 최대 10배속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 동영상 모드에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손떨림 보정 기능(DIS)과 IBIS가 결합했을 때, 걸으면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 필수적인 좀 더 안정적인 손떨림 보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 "IS(손떨림 보정) 모드 부스트" 모드는 심하지 않은 카메라 손떨림을 완화하므로, 핸드헬드로 구도를 고정하여 촬영 시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상단 패널의 STILL/MOVIE 모드 다이얼을 전환하여 동영상 설정이 저장된 동영상 촬영 모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전용 퀵 메뉴(Q 메뉴)로 동영상 촬영 시 카메라 조작이 더욱 간소화되었습니다.

· "동영상 전용 조작 모드"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커맨드 다이얼과 터치스크린 패널로 셔터스피드, 조리개, 감도, 노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백업을 위해 동영상을 동시에 SD 카드 두 개에 같은 형식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 F-Log를 기록할 때 채도 또는 대비가 낮은 동영상을 보정하도록 F-Log 뷰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동영상 촬영 시 정확한 노출을 얻을 수 있도록 BT.709에 상응하여 변환됩니다.

· 다른 동영상 모드로 전환할 때 화각 변경이 되지 않도록 "동영상 크롭 배율 고정" 기능에서 동영상 크롭 비율을 고정합니다.

· 카메라의 "마이크 단자 설정"을 사용하여 입력 레벨을 MIC 레벨 또는 LINE 레벨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서는 외부 마이크뿐만 아니라 외부 오디오 장비의 LINE 레벨 입력을 지원합니다

■ 옵션 액세서리

(1) 새로 배터리 그립 "VG-XT4"(X-T4 전용)
· 세로 배터리 그립에서는 방진, 방습 및 -10ºC 방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2개를 장착하며, 카메라 바디에 있는 배터리와 함께 사용 시 표준 모드에서 약 1,450프레임, 절전 모드에서 약 1,700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하나가 소모되도 카메라가 다음 배터리로 원활하게 전환하여 부스트 모드나 동영상 녹화 중에도 계속 촬영합니다.
· 그립에는 셔터 릴리스 버튼, 포커스 레버, AEL 버튼, AFON 버튼, 커맨드 다이얼, Q 버튼 및 Fn 버튼이 있어 세로 촬영 시에도 가로 촬영 시와 같은 수준의 조작성 및 편의성이 제공됩니다.

(2) 배터리 "NP-W235"
· 이 대용량 배터리는 NP-W126S 배터리 용량의 1.5배이며, 표준 모드에서는 1회 충전당 500프레임, 절전 모드에서는 600프레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2개가 장착된 배터리 그립 "VG-XT4"(옵션)를 결합하면 최대 1700프레임까지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3) 듀얼 배터리 충전기 "BC-W235"
· 이 충전기는 NP-W235 배터리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4) 커버 키트 "CVR-XT4"
· 이 커버 키트는 X-T4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키트 포함 내용>
싱크로 단자 커버 1개
핫슈 커버 1개
세로 배터리 그립 단자 커버(블랙) 1개
세로 배터리 그립 단자 커버(실버) 1개
메모리 카드 슬롯 커버 1개

(5) 슈마운트 플래시 "EF-X8"
· 소형 핫슈 플래시가 옵션 액세서리로 제공됩니다.

*1 2020년 2월 26일 기준. 기계식 셔터 사용 시, APS-C 이상 센서가 장착된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중에서, 후지필름 데이터에 따름.
*2 후지필름 내부 측정에 따름.
*3 모든 1회 충전당 프레임 수는 JPEG 형식 기준이며 LCD 모니터만 사용할 경우.
*4 X-TransTM는 FUJIFILM Corporation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