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3

후지필름 X-T2와 X-Pro2의 새로운 펌웨어 공개

2017년 3월 23일


후지필름 X-T2와 X-Pro2의 새로운 펌웨어가 곧 공개됩니다.

계속 진화하는 X시리즈 미러리스 디지털카메라의 더블 플래그십 모델을 위한
총 33가지 기능 및 옵션의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후지필름 X시리즈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의 더블 플래그십 모델 X-Pro2와 X-T2의 무료 펌웨어 업데이트를 발표합니다. 첫번째 펌웨어는 2017년 3월 말에 공개되며, 사용자의 요청을 반영한 조작성과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보이스 메모”, “저작권 정보”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AF 및 동영상 촬영, 뷰파인더 조작이 눈에 띄게 향상됩니다.

〈X-T2 버전 2.00 및 X-Pro2 버전 3.00 : 2017년 3월 말 경〉

1. RAW 촬영에 브라케팅과 아트필터 적용

이 업데이트를 통해 AE 브라케팅 촬영뿐 만 아니라 그 외 브라케팅 모드(ISO, 다이나믹 레인지, 화이트 발란스, 필름시뮬레이션), 아트필터에서 RAW 포맷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2. 확장 ISO 125 및 160 선택 가능

이 업데이트를 통해 ISO125 및 ISO160를 확장 감도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3. 최대 15분까지 장노출 설정

T모드에서 장노출을 현재는 최대 30초까지만 가능합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최대 15분까지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4. 1/3스탑 셔터스피드 ON/OFF 기능 (X-T2만 해당, X-Pro2는 이미 적용)

커맨드 다이얼을 통해 셔터스피드를 1/3스탑 단위로 미세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을 ON/OFF로 설정할 수 있어, 실수로 커맨드 다이얼을 조작하여 셔터스피드가 변경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커맨드 다이얼로 전체 범위의 ISO 조절 (X-T2만 해당)

ISO를 “A”포지션으로 놓고 전면 커맨드 다이얼로 설정하면, 확장 감도를 포함한 전체 범위의 ISO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6. ISO 자동 설정에서 최소 셔터 스피드를 위한 “AUTO”설정 추가

ISO 자동 설정에서 최소 셔터 스피드를 위한 “AUTO”설정 추가되어, 렌즈 화각에 따라 자동적으로 최소 셔터스피드가 정해집니다.

7. 빨라진 "얼굴 인식 AF"

이 업데이트를 통해 얼굴 인식 AF에서 더욱 향상된 위상차 AF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8. 향상된 AF-C 모드

이 업데이트를 통해 AF-C 모드에서 피사체를 더욱 쉽게 포착하여 초점속도가 빨라집니다.

9. 싱글 포인트 AF에서 작은 포커스포인트 수 추가

싱글 포인트 AF에서 더 작은 포커스포인트 개수가 추가되어 6가지 사이즈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가장 작은 사이즈는 더욱 정확한 초점을 가능하게 합니다.

10. "AF 포인트 디스플레이"의 추가 (X-Pro2만 해당, X-T2는 이미 가능)

이 업데이트를 통해 영역 AF와 광각/추적 AF에서 AF 포인트를 지속적으로 볼 수 있게 되어 피사체를 더욱 손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11. "AF-C 커스텀 설정"의 추가 (X-Pro2 만 해당, X-T2는 이미 가능)

이 업데이트를 통해 추적 특성을 지정할 수 있는 "AF-C 커스텀 설정"이 추가됩니다. 피사체의 움직이는 타입에 따라 총 5가지 프리셋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2. "인물/풍경 AF 모드 스위칭”의 추가 (X-T2 만 해당)

이 업데이트를 통해 세로 방향 또는 가로 방향을 위한 AF 모드와 AF 포인트 설정을 구분하여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13. 확대 시 포커스 프레임 변경

AF-S 모드 또는 수동 초점의 싱글 포인트를 확대하는 동안, 포커스 프레임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14. 동영상 촬영 시 아이센서 활성화(X-T2만 해당)

이 업데이트를 통해 동영상 촬영 시 EVF와 LCD를 자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아이센서를 활성화 할 수 있게 됩니다.

15. 동영상 촬영 시 ISO 감도 변경(X-T2만 해당)

이 업데이트를 통해 동영상 촬영 시 ISO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6. 동영상 촬영에서 초점 변경

이 업데이트와 함께 동영상 촬영 시 “AF-ON” 기능이 할당된 버튼을 누르거나 반셔터를 눌러 초점을 다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7. 동영상 촬영 시 라이브 히스토그램 표시 (X-T2만 해당)

이 업데이트를 통해 동영상 촬영 시 라이브 히스토그램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18. 외부 마이크의 입력 성능 최적화(X-T2만 해당)

이 업데이트를 통해 증폭기가 연결된 외부 마이크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백색 소음이 줄어들어 외부 마이크의 입력 레벨이 최적화 됩니다. (낮은 기준으로 수정 12dB-20dB)

19. 뷰 모드에서 "아이센서+LCD이미지 재생" 추가

이 업데이트를 통해 뷰파인더를 통해 촬영하고 LCD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아이센서+LCD이미지재생” 기능을 뷰모드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20. 더 짧아진 EVF 표시 타임랙 (X-Pro2 만 해당, X-T2는 이미 가능)

촬영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AF-C모드에서의 EVF 표시 타임랙이 더욱 짧아졌습니다.

21. 향상된 듀얼모드 표시 (X-T2만 해당)

이 업데이트를 통해 듀얼모드에서 반셔터 버튼을 누를 때에도 작은 창이 계속해서 보여집니다.

22. LCD에서 세로 GUI 자동 변경 (X-T2만 해당)

업데이트와 함께 카메라를 세로로 잡았을 때 LCD의 GUI도 세로로 자동적으로 변경되어 보여집니다.

23. 사용자 지정 이름 설정

커스텀 설정 1-7에서 특정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24. EXIF 값의 저작권 정보 입력

이 업데이트를 통해 사진가의 이름 또는 저작권자의 이름을 미리 등록하여 각각 이미지의 EXIF 값에 자동적으로 정보를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25. 보이스 메모 기능

재생 모드에서 “보이스 메모”를 30초 동안 녹음할 수 있습니다.

26. 확장된 AE 브라케팅

AE 브라케팅이 현재 3프레임(+/-2EV)에서 9프레임(+/-3EV)으로 확장됩니다.

27. "메모리카드 없이 촬영" 모드 추가

이 업데이트를 통해 “메모리카드 없이 촬영”모드를 OFF하면 SD카드를 삽입하지 않았을 때 촬영할 수 없게 됩니다.

〈X-T2 버전 2.10 및 X-Pro2 버전 3.10 : 2017년 5월 말 경〉

28. Wi-Fi를 통한 컴퓨터 테더 슈팅 지원(X-T2만 해당)

Wi-Fi를 통한 컴퓨터 테더 슈팅을 지원합니다.

29. "전체" AF 모드 추가 (X-T2만 해당)

이 업데이트를 통해 AF 모드에서 “전체”를 선택하면, 커맨드 다이얼 만으로 AF 모드와 포커스 영역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0. "셔터 AF" 및 "셔터 AE" 기능 확장 (X-T2만 해당)

이 업데이트를 통해 “셔터 AE”에서 AF-S, MF 그리고 AF-C를 “셔터 AF”에서 AF-S 및 AF-C를 위한 다른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31. EVF의 밝기 설정에서 "-6" 과 "-7" 추가

EVF 밝기 설정에서 -6과 -7을 선택 설정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극도의 저감도에서 촬영에 방해가 되지 않는 EVF밝기 입니다.

32. 듀얼 디스플레이 모드에서 메인/서브 디스플레이의 전환(X-T2만 해당)

듀얼 디스플레이 모드에서 메인과 서브 디스플레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33. 후면 커맨드 다이얼 기능 할당

이 업데이트를 통해, 후면 커맨드 다이얼을 누를 때 활성화되는 특정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