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2-23

후지필름 X100VI 디지털 카메라 출시

X100VI는 후지필름의 최신 센서와 프로세서는 물론
X100 시리즈 디지털 카메라 중 역대 최초로 손 떨림 보정 기능까지 내장

후지필름 X100VI 디지털 카메라 출시

세련된 디자인과 간편한 작동방법을 겸비한 “One and Only”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이사: 야마모토 마사토)는 신제품 후지필름 X100VI 디지털 카메라(이하 “X100VI”)출시를 발표했습니다. 후지필름 디지털카메라 X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X100VI”는 후지필름의 뛰어난 색상 재현 기술과 함께 뛰어난 화질, 콤팩트한 사이즈, 가벼운 바디까지 겸비한 제품입니다.

2011년, 후지필름은 X100 시리즈의 첫 모델인 후지필름X100을 출시하였습니다. X100 시리즈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하이브리드 뷰파인더, 세련된 디자인, 간편한 작동방법, 독보적인 색상 재현을 포함한 우수한 화질 등으로 전 세계 고객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했습니다.

X100VI는 이러한 X100 시리즈의 6번째 모델입니다. X100VI는 인기있는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향상된 4020만 화소 X-Trans™ CMOS 5 HR*1 센서와 고속 X-Processor 5 이미지 처리 엔진을 탑재해 우수한 화질과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X100 시리즈 제품 중 최초로 새롭게 개발한 최고 6.0 스톱*2의 바디 내장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 시리즈 특유의 콤팩트한 사이즈는 그대로 유지하고, 가벼운 무게 또한 바로 전 세대 모델인 X100V보다 아주 약간 증가했습니다. X100VI는 광범위한 환경과 상황에서 활용하며 촬영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X100VI는 고화질과 뛰어난 디자인, 조작성을 결합한 “The one and only” 디지털 카메라입니다. 이를 통해 전문 사진가는 물론 열정 넘치는 크리에이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용자에게 카메라를 소유하는 기쁨과 사진 촬영의 경이로움을 제공합니다.

FUJIFILM X100VI


후지필름은 2024년 창립 90주년을 맞아 X100VI 리미티드 에디션을 전세계 1,934대 한정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고유 번호가 새겨져 있는 한정판 X100VI는 스페셜 스트랩, 소프트 릴리즈 버튼, 후지필름의 카메라 역사가 기록된 카드를 담은 특별한 박스에 포장되어 출시됩니다. 카메라 본체에는 후지필름의 창립연도인 1934년 설립한 기업의 브랜드 로고와 함께 고유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습니다. X100VI 리미티드 에디션은 후지필름 직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특장점>


(1) X-Trans™ CMOS 5 HR 및 X-Processor 5로 우수한 화질, 고성능 제공

X100VI에는 약 4020만화소의 이면 조사형 X-Trans™ CMOS 5 HR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센서의 픽셀 구조 덕분에 이전 X100 시리즈 카메라보다 훨씬 많은 빛을 효율적으로 포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모델인 X100V에서는 옵션이었던 확장형 감도 ISO 125가 X100VI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23mmF2.0과 렌즈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더 선명한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X100VI에는 새로 나온 “REALA ACE” 모드를 비롯해 총 20가지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가 내장되어 있어 이미지에 개성이 뚜렷한 색조를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REALA ACE” 모드의 경우 색상을 선명하게 재현한 고대비 색조가 특징으로, 어떠한 피사체와 상황에서도 뛰어난 색감을 표현합니다.

X100VI에는 뛰어난 오토포커스 예측 알고리즘이 내장되어 있어 움직이는 피사체를 연속 녹화할 때도 안정적인 초점이 유지됩니다. X100VI는 X-Processor 5의 피사체 감지 AF를 사용해 다양한 피사체를 정확하게 추적합니다. 딥러닝 AI 기술 기반으로 동물, 새, 자동차, 모터사이클, 자전거, 비행기, 기차, 곤충, 드론 등을 탐지해 냅니다.*3


(2) 성능 강화를 통한 촬영 범위 업그레이드

X100VI는 X100 시리즈 중 최초로 최대 6.0 스톱의 5축 바디 내장형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한 카메라입니다. 새롭게 개발한 이 시스템으로 이전 X100 시리즈에 비해 무게와 크기가 약간 증가하였지만, 휴대성은 여전히 뛰어납니다.

“어드밴드스 하이브리드 뷰파인더”를 사용하면 광학 뷰파인더(OVF)와 전자식 뷰파인더(EVF)를 자유자재로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어, X100 시리즈 특유의 레인지파인더(RF) 스타일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EVF에는 약 369만 화소의 고해상도 OLED 패널을 탑재해 몰입감 있는 촬영 경험을 한층 강화시켜 줍니다.

“전자식 레인지 파인더”(ERF) 기능을 사용하면, OVF에 작은 EVF를 동시에 표시할 수 있으며 OVF로 피사체를 포착하고, 초점 영역은 작은 EVF에서 확대하여 뷰파인더 기능을 강화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ERF 기능은 스냅샷 촬영 등에 매우 편리합니다.

X100VI는 X100 시리즈 최초로 6.2K/30P 동영상 녹화를 지원합니다. 카메라에는 영상 녹화 중 AF 추적 기능도 탑재되어 고품질 콘텐츠 제작을 보장합니다.

X100VI는 별도 액세서리 없이 Frame.io Camerato Cloud를 지원합니다.즉, 사용자가 카메라를 인터넷에 무선으로 연결해 Frame.io에 인증하면 이미지 생성 직후 사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업로드하여 촬영부터 최종 편집까지 작업 속도가 획기적으로 대폭 빨라집니다.


(3) 최상의 기능성을 겸비한 세련된 제품 디자인

이전 모델 X100V와 마찬가지로 X100VI 바디에도 위아래 표면에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성형자유도가 높은 알루미늄을 프레스 및 가공하여 샤프한 엣지를 가지며, 표면은 미세 블래스팅하여 질감이 매끄럽습니다.또한 표면에 양극 처리한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품격을 높였습니다

X100V에서 차용한 X100VI의 매우 얇은틸트 LCD 모니터는 완전히 매립되어 편평하게 수납됩니다. 스타일리시한 일체형 바디 디자인 덕분에 하이 앵글부터 로우 앵글까지 다양한 촬영 스타일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X100VI는 터치 반응 성능이 우수하고 작동방법이 간편하여 기능적으로도 뛰어나고 외관도 아름답습니다.

편안한 그립감을 위해 모양이 미세하게 조정되었습니다.X100VI 카메라 뒷면의 버튼을 오른손으로 조작하기 쉬운 위치로 옮겨, 뷰파인더를 들여다보며 편안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액세서리로 사진 분야 확장

X100VI에 옵션 사양인 AR-X100 어댑터링과 PRF-49 보호 필터를 장착하면 내후성이 보강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어려운 기상 조건에서 이미지를 끊임없이 촬영할 수 있고, 예기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조건 속에서도 안심하고 촬영에 몰두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의 옵션 악세사리 LH-X100렌지 후드는 X100VI와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후드는 가볍고 정교하게 가공된 금속으로 제작되어,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슬릿을 포함하도록 정교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뷰파인더를 통해 볼 때 빛이 시야를 가리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두 가지 종류의 변환렌즈*4를 사용한다면, X100VI의 광학 성능은 변함없이 누리면서 초점 거리를 변경할 수 있어, 촬영 영역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와이드 컨버전 렌즈(WCL-X100 II)
    와이드 컨버전 렌즈(WCL-X100 II)는 고정 초점거리를 약 0.8배, 28mm(35mm 포맷 환산)로 변환시켜 주는 광각 변환 전용 컨버젼 렌즈입니다.
  • 텔레 컨버전 렌즈(TCL-X100 II)
    “TCL-X100 II” 텔레 컨버전 렌즈는 고정된 초점거리를 약 1.4배 확장하여 50mm(35mm 포맷 환산)로 변환시켜줍니다.

별도 판매되는 LC-X100V 정품 가죽 케이스는, X100VI의 디자인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카메라를 케이스에서 빼지 않고도 메모리 카드와 배터리를 넣고 뺄 수 있습니다.


  • *1 X-Trans™는 FUJIFILM Corporation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입니다.
  • *2 CIPA 준수, Pitch/yaw 방향, EVF/LCD 사용 시
  • *3 곤충 탐지 시 피사체 탐지 설정을 “Bird”로, 드론 탐지 시 “Aircraft”로 설정해야 합니다.
  • *4 별매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