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9-13

FUJINON 렌즈 GF30mmF5.6 T/S 및 FUJINON 렌즈 GF110mmF5.6 T/S 매크로 출시

GFX 시리즈에서 드디어 틸트 시프트 렌즈 출시

FUJINON 렌즈 GF30mmF5.6 T/S 및 FUJINON 렌즈 GF110mmF5.6 T/S 매크로 출시

GFX 시리즈의 뛰어난 이미지 화질로 전문 촬영까지 지원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이사: 야마모토 마사토)는 틸트 시프트 렌즈 "FUJINON 렌즈 GF30mmF5.6 T/S(GF30mmF5.6 T/S), 틸트 시프트 매크로 렌즈 "FUJINON 렌즈 GF110mmF5.6 T/S 매크로"(GF110mmF5.6 T/S 매크로)를 출시합니다. 틸트 시프트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이 새로운 렌즈는 GF 렌즈 라인업입니다. GF 렌즈는 35mm 풀프레임 센서보다 1.7배 큰 대형 센서*1가 내장된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GFX 시리즈의 호환 렌즈입니다.

GF30mmF5.6 T/S 및 GF110mmF5.6 T/S 매크로는 광축을 기울이는 틸트 기능과 광축을 평행하게 움직이는 시프트 기능으로 광축과 이미징 평면의 상대적 관계를 제어하고 초점과 원근을 의도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 풍경, 상업 사진에서 구도와 촬영 위치를 자유롭게 탐색하고자 하는 전문 사진가의 니즈에 적합한 렌즈입니다. 틸트 시프트 렌즈는 시프트 조정 범위가 최대 ±15mm에 이르는 약 85mm 이미지 서클을 확보하도록 광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틸팅 및 시프팅 방향을 움직이는 회전 작동은 T/S 회전 작동과 결합됩니다. 즉, 틸팅 메커니즘이 회전하여 직각에서부터 평행에 이르기까지 어느 각도로든 틸팅과 시프팅 방향을 조정함으로써, GFX 시리즈의 우수한 이미지 품질을 보존하면서도 전문적인 촬영 스타일을 지원합니다.


FUJINON Lens “GF30mmF5.6 T/S”

FUJINON Lens “GF110mmF5.6 T/S Macro”


GF30mmF5.6 T/S는 초점 길이가 30mm(35mm 환산 시 24mm)인 광각 틸트 시프트 렌즈입니다. 광각 렌즈에서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왜곡과 고스트를 완화하여 우수한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이 렌즈는 앞에 있는 잔디에서부터 멀리 있는 산에 이르기까지 프레임 안의 모든 것이 선명해야 하는 풍경 사진이나 높은 건축물을 촬영할 때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왜곡을 보정해야 하는 건축물 사진에서 전문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GF110mmF5.6 T/S 매크로는 초점 길이가 110mm(35mm 환산 시 87mm)이고 최대 배율이 0.5x인 중망원 틸트 시프트 매크로 렌즈입니다. 왜곡, 횡적 색수차, 축 색수차 등 다양한 유형의 수차를 제어하여 우수한 이미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클로즈업에서 피사체의 초점 위치는 정물 등의 상업적 사진의 요구 사항에 맞춰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은 제품 출시 소식에 발맞춰, GF 렌즈의 개발 로드맵도 공개했습니다. 여기에는 그동안 많은 요청이 있었던 초망원 단렌즈와 영상 표현력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는 파워 줌 렌즈가 포함됩니다.


1) 광각 틸트 시프트 렌즈 "GF30mmF5.6 T/S"

고화질의 이미지를 제공하면서도 다양한 형태의 수차를 최소화하는 고급 광학 설계
  • 이 렌즈는 비구면 렌즈 3매, ED 렌즈 2매, 슈퍼 ED 렌즈 1매를 포함하여 11군 16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ED 렌즈 3매에 대구경 비구면 렌즈를 전면 렌즈로 사용한 덕분에, 왜곡과 횡적 색수차를 전자적으로 보정해야 할 필요가 없는 향상된 광학 설계가 가능했습니다. 구면 수차, 코마 수차, 시야 곡률을 최소화하여 시프팅 중에도 모든 것이 선명하게 표현됩니다.
  • 후지필름 고유의 Nano GI Coating 기술을 사용하여 렌즈 표면의 굴절률을 적절히 조정함으로써, 불필요한 빛 반사를 억제하고 광각 렌즈에서 나타나기 쉬운 고스트와 플레어를 줄여 줍니다.
라지 포맷 센서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틸팅 및 시프팅 메커니즘
  • ±8.5°의 틸팅과 최대 ±15mm의 시프팅이 초점 평면과 피사체의 원근을 제어합니다. ±90° 이내로 틸팅 및 시프팅 방향을 변경하는 회전 작동은 T/S 회전 작동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직각에서 수평까지 0°~90° 이내에서 틸팅 및 시프팅 방향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촬영 자유도가 높습니다.
  • 이 렌즈에는 시프팅과 회전 동작의 각도를 탐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라이브 뷰에서 확인하고 이미지 데이터로 기록하여 RAW 현상*3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촬영 중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컴팩트 디자인
  • 광각 렌즈는 크기가 큰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렌즈는 비구면 렌즈와 ED 렌즈를 포함해 11군 16매로 렌즈 그룹을 최적 배치하여 길이가 138.5mm, 무게가 1,340g에 불과한 데도 약 85mm의 이미지 서클을 유지하는 광학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또한, 대구경 비구면 렌즈를 전면 렌즈로 사용하여 렌즈의 필터 직경을 다용도에 적합한 105mm*4로 유지했습니다. 따라서 풍경 등, 다양한 촬영 상황에 맞춰 다양한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렌즈에는 특수 설계된 삼각대 칼라가 함께 제공됩니다. 시프팅 중일 때도 삼각대 칼라가 렌즈 대비 피사체의 위치를 그대로 유지하여 시차를 방지하고 여러 이미지를 정확히 연결할 수 있도록 합니다.


Consisting of 16 lens elements in 11 groups including three aspherical lenses, two ED lenses and one Super ED lens

Capable of making shift adjustments to control the perspective


2) 중망원 틸트 시프트 렌즈 "GF110mmF5.6 T/S 매크로"

놀라울 정도로 선명한 이미지를 표현해 주는 광학 설계
  • 이 렌즈는 비구면 렌즈 1매, ED 렌즈 2매를 포함한 9군 11매 그룹을 구성합니다. 비구면 렌즈가 코마 수차와 시야 곡률을 조절하고 ED 렌즈가 축 색수차를 최소화합니다. 또한, 조리개가 중간에 있는 렌즈 구성 덕분에 왜곡과 횡적 색수차가 최소화되어 전자 보정 없이 전체적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렌즈는 클로즈업 사진에 최대 확대 배율이 0.5배에 달합니다. 사용자는 피사체에 가깝게 틸팅하여 자유롭게 초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정물 사진 등과 같이 피사체가 있는 상업 사진에서 유용한 기능입니다.
라지 포맷 센서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틸팅 및 시프팅 메커니즘
  • ± 10° 틸팅과 최대 ±15mm의 시프팅이 초점 평면과 피사체의 원근을 제어합니다. ±90° 이내로 틸팅 및 시프팅 방향을 변경하는 회전 작동은 T/S 회전 작동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직각에서 수평까지 0°~90° 이내에서 틸팅 및 시프팅 방향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촬영 자유도가 높습니다.
  • 이 렌즈에는 시프팅과 회전 동작의 각도를 탐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라이브 뷰에서 확인하고 이미지 데이터로 기록하여 RAW 현상 *3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촬영 중 부담을 덜어주는 컴팩트 디자인
  • 이 렌즈는 필터 직경이 72mm이고 길이는 149mm, 무게는 1,255g입니다. 전체적인 렌즈 크기를 작게 유지하기 위해 프런트 그룹을 연장한 초점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작동 섹션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장시간 촬영 중 사용자의 부담을 낮추도록 매우 기능적으로 설계했습니다.


Consisting of 16 lens elements in 11 groups including three aspherical lenses, two ED lenses and one Super ED lens

Capable of making shift adjustments to control the perspective


  • *1 대각선 기준 55mm 이미지 센서(43.8mm x 32.9mm)로, 35mm 풀프레임 센서보다 약 1.7배 큽니다.
  • *2 이미지 평면 대비 광축을 변경하는 작업을 나타내는 일반적인 용어(일반적인 촬영에서 렌즈의 광축이 이미징 평면에 직각으로 접합니다).
  • *3 이 기능은 동시에 출시된 "FUJIFILM GFX100 II" 및 그 이후의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UJIFILM GFX100, FUJIFILM GFX100S, FUJIFILM GFX50S II, FUJIFILM GFX 50S, FUJIFILM GFX 50R는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 *4 기본 제공되는 어댑터 링을 사용하여 105mm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