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5-25

디지털 카메라 GFX/X 시리즈용 FUJIFILM XApp 출시

후지필름 새로운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출시!

디지털 카메라 GFX/X 시리즈용 FUJIFILM XApp 출시

안정성과 속도 향상 및 GFX/X 시리즈로 사진찍는 매력을 높이기 위해 사진 다이어리 스타일로 출사 활동을 기록하는 새로운 기능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이사: 야마모토 마사토)는 디지털 카메라 GFX/X 시리즈를 위한 새로운 앱, “FUJIFILM XApp”(XApp)*1을 출시한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 앱은 2023년 5월 25일부터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XApp은 GFX/X 시리즈*2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새로운 앱에서는 Wi-Fi 지원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폰(태블릿)을 연결하여 원격 촬영, 이미지 전송, 확인을 지원하던 기존의 FUJIFILM Camera Remote 앱(Camera Remote)의 기능에서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무선 통신 안정성과 속도는 사용성을 개선하도록 향상되었습니다. 사용자는 사진을 촬영하는 동안, XApp을 사용하여 스마트폰/태블릿의 라이브 뷰를 확인하고 원격으로 카메라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촬영하고 나면 이 앱을 사용하여 전송된 이미지뿐만 아니라, 사용한 카메라와 렌즈, 촬영 장소 등의 촬영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GFX 및 X 시리즈에서 제공하는 사진 경험의 매력이 더욱 커집니다.

XApp을 통해 리모트 컨트롤

XApp을 통해 카메라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 전송


후지필름은 디지털 카메라 GFX 및 X 시리즈, FUJINON 호환 렌즈, Camera Remote 앱을 제공하여 사진의 매력을 더욱 확대하고 촬영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기능과 성능을 향상한 새로운 XApp을 개발하여 사진 경험에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XApp은 이전의 Camera Remote 앱에 비해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무선 통신을 제공하고, 카메라에서 스마트폰/태블릿까지 더욱 매끄럽게 사진을 전송합니다. 카메라와 앱을 처음으로 블루투스로 페어링할 때를 제외하고 모든 통신 작업은 스마트폰/태블릿에서 완료됩니다. 이를 통해 향상된 촬영 환경을 더욱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XApp을 사용하면 연결된 스마트폰/태블릿에서 GFX/X 시리즈 카메라를 원격으로 작동하면서도 라이브 뷰 모드에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단체 촬영, 고정 촬영 등의 원격 기능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합니다. 사용자는 새로운 “백업/복원” 기능을 사용하여 촬영 메뉴, 설정 메뉴 등의 카메라 설정*3을 앱에 저장하고 카메라에 그 설정을 다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피사체 유형이나 촬영 상황에 즐겨 사용하는 카메라 설정을 앱에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촬영 중에도 빠르고 쉽게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설정은 앱을 통해 동일한 모델의 여러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어 여러 카메라의 설정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XApp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타임라인*4”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한 카메라와 렌즈, 촬영한 이미지 수, 촬영 위치 등의 촬영 정보를 사진 다이어리 스타일로 표시합니다. “활동*4” 기능은 촬영 정보를 누적하여 집계하고 표시합니다. 사용자는 이 기능을 사용하여 사진을 확인하면서 자신의 촬영 활동을 되돌아볼 수 있어, 앱에서 사진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기능

활동 기능


또한, 이 앱은 페어링된 카메라 모델에 대한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알림에 따라 카메라 펌웨어를 최신 상태로 손쉽게 유지하고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지필름은 앞으로도 GFX/X 시리즈로 사진을 촬영하는 즐거움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것입니다.


이름 디지털 카메라 GFX/X 시리즈용 FUJIFILM XApp
호환 모델 FUJIFILM GFX100S*5, FUJIFILM GFX50S II*5, FUJIFILM X-H2S*5, FUJIFILM X-H2*5, FUJIFILM X-Pro3*5, FUJIFILM X-T5*5, FUJIFILM X-T4*5, FUJIFILM X-T3*5, FUJIFILM X-T30 II*5, FUJIFILM X-T30*5, FUJIFILM X-S20, FUJIFILM X-S10*5, FUJIFILM X-E4*5, FUJIFILM X100V*5
출시일 2023년 5월 24일 수요일
지원되는 OS iOS/iPadOS 13, 14, 15, 16
Android OS 11, 12, 13


<제품 특징>


1) 무선 통신의 안정성과 속도를 향상하고, 작동 방법을 단순화하여 사용성 개선

  • 이 어플리케이션은 카메라, 스마트폰, 태블릿 기기와의 무선 연결, 연결 절차 및 주변 전파 상태 처리를 위한 시스템 디자인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개발되어서, 무선 통신의 안정성과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즉, 카메라에 저장된 이미지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더욱 원활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와 앱을 처음으로 블루투스로 페어링할 때를 제외하고 모든 통신 작업은 스마트폰/태블릿에서 완료됩니다.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전환할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합니다.
  • 이미지 전송 주문 기능을 사용하면 카메라의 재생 모드와 카메라가 꺼져 있을 때 뿐만 아니라, 사진을 촬영하는 도중에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로 카메라의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와 메시지 앱에서 더욱 원활하게 이미지를 게시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이 앱은 블랙 앤 화이트를 기본 톤으로 대비가 높은 디자인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또한 가시성이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기 위해 텍스트 크기를 키웠습니다.


2) 간편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무선 연결

  • XApp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GFX/X 시리즈 카메라를 원격으로 작동하면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에서 라이브 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체 사진과 같이 원격 작동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합니다. 조리개, ISO, 셔터 속도 등의 일부 촬영 설정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기기에서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백업/복원” 기능을 사용하면 촬영 메뉴와 설정 메뉴 등의 카메라 설정을 앱에 저장하거나 다시 카메라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피사체 유형이나 촬영 상황에 즐겨 사용하는 카메라 설정을 앱에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촬영 중에도 빠르고 쉽게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메라를 사용하는 도중에 실수로 카메라 설정이 변경되었더라도 카메라에 저장된 설정을 읽어서 즉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설정은 앱을 통해 동일한 모델의 여러 카메라에 적용할 수 있어 여러 카메라의 설정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날짜, 시간 및 위치 정보는 카메라와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카메라 내 시계에 정확한 시간을 기록하고, 권한이 부여된 경우에는 촬영 위치에 대한 정확한 위치 데이터를 사진 데이터로 기록합니다. 기록된 위치 데이터는 타임라인에 표시되어 사용자가 그날의 촬영 현장 위치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촬영 활동을 살펴보고 촬영 기술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타임라인” 및 “활동” 기능

  • 타임라인 기능을 사용하면 활동 기록*6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에 선택적으로 전송하고, 이미지, 촬영 이미지 수, 촬영 위치 정보, 사용한 카메라/렌즈 등의 일상적 촬영 활동 정보를 시간순으로 나열하여 사진 다이어리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다이어리는 카메라 용도에 맞게 제목을 변경하거나, 메모를 추가하는 등의 편집이 가능합니다.
  • 또한, 앱에는 새로운 “활동” 기능이 포함되었는데 촬영한 이미지 수, 사용한 카메라/렌즈/필름 시뮬레이션 모드 등의 촬영 정보를 누적으로 자동 수집 및 표시함으로써 촬영 후에도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 타임라인 및 활동 기능은 촬영 활동을 살펴보고 촬영 기술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카메라를 최신으로 유지하기 위한 펌웨어 업데이트 알림 기능

  • 이 앱은 사용자 카메라에 새로운 펌웨어가 공개되면 알림을 보내줍니다. 알림에 있는 지침에 따라 펌웨어를 최신으로 유지하고 바로 최신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 *1 스마트폰 및 태블릿 기기와 호환
  • *2 일부 모델과 호환되지 않음
  • *3 네트워크 설정 및 사용자 지정 화이트 밸런스 설정을 제외한 모든 카메라 설정
  • *4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는 타임라인 및 활동 함수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포함한 촬영 정보를 확인하려면 Fujifilm 네트워크 서비스에 소셜 미디어 인증(Facebook, Apple, Google)을 받아 로그인해야 합니다.
  • *5 해당 모델은 2023년 5월 24일 수요일에 출시된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해야 호환됩니다.
  • *6 활동 기록은 카메라 사용과 관련된 촬영 활동의 기록을 나타냅니다. 사용자가 앱에서 선택적으로 허가한 정보만 집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