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9-09

FUJINON GF20-35mmF4 R WR 렌즈 소개

풍부한 정보량의 대형 사진 촬영을 위한 초광각 렌즈

FUJINON GF20-35mmF4 R WR 렌즈 소개

- GF 렌즈 시리즈 광각 줌으로 광각 사진의 잠재력을 넓히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이사: 야마모토 마사토)는 "FUJINON GF20-35mmF4 R WR 렌즈"(GF20-35mmF4 R WR)를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는 풀프레임 35mm 센서보다 약 1.7배 큰 라지포맷 센서*1를 탑재한 GFX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용 GF 렌즈 라인업에 새로 더해지는 제품입니다.

GF20-35mmF4 R WR은 초광각20mm에서부터 광각 35mm(35mm 환산 시 16mm-28mm)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초점거리를 제공하는 줌 렌즈입니다. 20mm(35mm 환산 16mm)까지 확대되는 초광각은 GFX 시리즈의 향상된 기능을 활용하여 넓은 풍경이나 정밀한 디테일의 도시 풍경과 같은 풍부한 정보량의 피사체를 고해상도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시야보다 훨씬 넓은 광각 렌즈는 가까운 거리에서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모든 줌 범위에서 F4 밝기로 조리개를 열어놓을 수 있어서 편리한 데다, 일반 대형 사진 장비와 달리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더욱 뛰어납니다. 광활한 자연을 몇 시간씩 촬영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이며, 광각 렌즈의 고유한 시야를 활용하여 작은 방을 전체적으로 촬영하거나 다큐멘터리 스타일로 촬영하는 방식에도 잘 어울립니다. 대형 촬영 시스템만이 소화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정보가 펼쳐진 곳에서 모든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담을 수 있는 초광각의 세계를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GF20-35mmF4 R WR


GF20-35mmF4 R WR은 비구면 렌즈 3매, ED 비구면 렌즈 1매, ED 렌즈 3매가 포함된 10군 14매로 구성되어, 다양한 수차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향상된 이미지 해상도 성능을 제공합니다. 광각 렌즈에서 자주 나타나는 고스팅과 렌즈 플레어를 억제하기 위해 새로운 렌즈에는 Nano GI코팅을 적용했습니다. 이 코팅은 비스듬하게 들어오는 입사 광선을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 고스팅과 렌즈 플레어를 최소화하고 이미지 선명도를 높입니다.

GF20-35mmF4 R WR은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F4 고정 줌 렌즈임에도 불구하고 무게가 725g에 불과합니다. 필터 구경은 범용성이 뛰어난 82mm로 다양한 필터가 호환되어 표현 범위가 훨씬 넓어집니다. 초광각 렌즈는 일반적으로 크기가 큰 편이지만, 후지필름은 야외에서 드넓게 펼쳐진 풍경을 찾아 몇 시간을 돌아다니는 풍경 사진가들이 더욱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컴팩트하게 만들었습니다.


<제품 특징>


(1) 초광각 줌 렌즈로 뛰어난 화질을 위한 GF 렌즈 라인업의 광각 제품군 확장

  • 새로운 렌즈는 GF 렌즈 라인업에서 가장 넓은 초광각 20mm에서 광각 35mm(35mm 환산 16-28mm)까지의 초점거리를 지원하며, 광각 렌즈의 독특한 시야를 활용하여 넓게 펼쳐진 자연이나 도시 풍경과 같이 풍부한 정보량의 피사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 GF20-35mmF4 R WR은 비구면 렌즈 3매, ED 비구면 렌즈 1매, ED 렌즈 3매가 포함된 10군 14매로 구성되어, 왜곡과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향상된 이미지 해상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광각으로 촬영한 피사체의 모든 정보를 매우 정밀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 이 렌즈에는 후지필름 고유의 Nano GI 코팅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렌즈로 들어오는 빛의 굴절률을 자연스럽게 바꾸어 빛 반사를 완화하고, 비스듬한 입사 광선이 들어올 때도 고스팅과 렌즈 플레어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2) 라지포맷 장비의 휴대성을 향상한 컴팩트 디자인

  • 이 렌즈는 중앙에 조리개를 두고 대칭에 가깝게 디자인되어서 최적의 수차 보정 성능과 소형 경량의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미러리스 사진 장비만의 고유한 특징인 짧은 플랜지백을 최대로 활용하여 이미지 화질과 무게/크기가 최적의 균형을 이루는 완벽한 디자인을 찾았습니다. 이 렌즈는 무게가 725g, 길이 약112.5mm에 불과하며, 초광각 줌 렌즈임에도 불구하고 필터구경이 82mm입니다. 범용성이 뛰어난 82mm의 구경 덕분에 풍경 촬영 시 다양한 필터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너 줌 시스템이 렌즈의 전체 길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무게는 더욱 가벼워지고 줌 촬영은 손쉬워졌습니다.
  • 총 4개의 비구면 렌즈가 각 렌즈 그룹에 사용되어 전체 렌즈매수와 구성을 최적화하여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보정함으로써, 소형 폼팩터로 고급 이미지 화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초광각 렌즈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높은 곡률의 오목 렌즈면에 두께가 균일한 특수 코팅을 적용하여 코팅 두께가 균일하지 않을 때 나타나는 고스팅을 줄였습니다.
  • 렌즈 마운트 주변 부품에는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단단합니다. 렌즈 마운트 주변이 슬림해지고 렌즈 길이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이너 줌 시스템이 들어가도록 부품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부피가 큰 다른 초광각 줌과 차별화되는 기능 덕분에 손에 쥐고 조작하기가 쉽습니다.


(3) 방진, 방습 및 -10℃ 내저온 성능

  • 렌즈 배럴 12곳에 내후성 처리를 하여 방진 및 방습 기능을 지원하며, -10℃에서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전면 렌즈 표면은 불소 코팅 처리하여 습기나 먼지가 붙는 것을 방지합니다. 즉, 촬영자는 눈 덮인 들판, 열대림, 날씨가 변덕스러운 야외에서도 안심하고 풍경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1 대각선 길이가 55mm(43.8mm x 32.9mm)이고 35mm 풀프레임 센서보다 약 1.7배 큰 이미지 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