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03

후지필름, FUJINON 렌즈 XF23mmF1.4 R LM WR 출시

후지필름, FUJINON 렌즈 XF23mmF1.4 R LM WR 출시

빠르고 정확한 AF 기능 및 고해상도를 갖춘 차세대 단렌즈 시리즈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야마모토 마사토)는 "FUJINON 렌즈 XF23mmF1.4 R LM WR"(이하 XF23mmF1.4)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XF23mmF1.4는 디지털 미러리스 카메라 X 시리즈에 호환되는 교환식 XF 렌즈 라인업로써 새롭게 추가었습니다. X 시리즈는 특히 후지필름의 독자적인 색상 재현 기술을 기반으로 탁월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이 렌즈는 인기있는 기존 모델인 "XF23mmF1.4 R"을 리뉴얼한 버전으로, 특히 광학 성능이 매우 향상되었습니다. FUJINON 렌즈 XF18mmF1.4 R LM WR 및 FUJINON 렌즈 XF33mmF1.4 R LM WR과 함께 차세대 대구경 단렌즈로써, 조리개값을 F1.4로 최대로 개방해도 탁월한 이미지 선명도와 사진과 영상 모두에 빠르고 정확한 AF 성능을 제공하여 어떤 촬영 조건에도 적합합니다.


FUJINON XF23mmF1.4 R LM WR


XF23mmF1.4는 향후 지금보다 더 높은 해상도의 센서를 탑재하여 출시될 카메라에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한 차세대 단렌즈로써, 최고 수준의 이미지 해상도를 재현하며 XF 렌즈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합니다. 활용도가 매우 높은 광각 초점 거리 23mm(35mm 포맷 환산 시 초점 거리 35mm)를 제공하는 렌즈입니다. 또한, 최대 조리개값 F1.4에서도 믿기 힘들 정도로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여 비할 데 없는 광학 성능을 자랑합니다. 저조도 환경에서 카메라 흔들림과 디지털 노이즈를 조절하여 사용자가 촬영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유연하게 촬영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피사계 심도가 낮아 배경을 아웃포커싱하여 부드러운 보케를 연출하고 주 피사체에는 입체감을 더합니다. 9개의 조리개 날을 사용하여 최대 개방 시 거의 원형에 가까운 보케를 표현합니다.
여기에 향상된 접사 기능이 더해져 폭넓은 촬영 상황에 적합한 렌즈입니다.

신제품 XF23mmF1.4는 사진과 동영상의 모든 촬영 상황에서 뛰어난 광학 성능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작고 가벼우며 견고한 구조로 설계했으며, 빠르고 정확한 AF를 구현합니다. 초점 요소는 리니어 모터를 사용하여 조용하면서도 0.04초 만에 매우 정확하게 초점을 맞추므로, 어떤 조건에도 구애받지 않고 결정적인 촬영 기회를 포착합니다.*1 이 렌즈는 대구경 단렌즈이지만 사용이 간편합니다. 무게는 약 375g, 길이는 77.8mm에 불과하며 필터 구경은 58mm입니다. 한층 견고하게 설계하여 먼지와 습기에 강한 구조이며 최저 -10℃에서도 작동합니다. X 시스템만의 기동성을 보장하므로 어떤 촬영 조건에서도 대구경 렌즈에 기대하는 높은 수준의 광학 성능을 보장합니다. XF23mmF1.4는 렌즈의 기준을 다시 쓰며 X 시리즈의 앞으로의 미래의 진화를 이끌어갈 주역이 될 것입니다.



<제품 특징>


(1) 조리개값 F1.4로 최대 개방 시에도 선명한 해상도

  • 이 렌즈는 비구면 요소 2매, ED 요소 3매 포함 총 10군 15매로, 색수차와 구면수차를 최소화하며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하여도 모든 범위에서 완벽한 선명도를 구현합니다. 가운데에 위치한 초점 그룹이 구면 수차와 색수차를 제어합니다. 맨 끝의 비구면 렌즈 하나를 포함한 2매 렌즈 요소는 초점 요소의 움직임 때문에 생기는 수차 변화를 줄여 접사부터 무한대까지 모든 초점 범위에서 탁월한 이미지 퀄리티를 구현합니다.
  • 이 렌즈는 최대 조리개값 F1.4를 자랑하며, 조명 어두운 실내나 야경과 같이 조도가 낮은 상황에서도 카메라 흔들림이나 디지털 노이즈 없이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F1.4에서는 낮은 피사계 심도로 배경을 아웃포커싱하여 부드러운 보케를 연출하고, 피사체와 배경의 대비를 통해 입체감을 표현합니다. 코마 수차도 잘 제어되어 작은 광원을 원형으로 표현하고 보케를 넣은 배경에 색조(color cast)가 드리워지지 않게 방지해줍니다. 9개의 조리개 날은 조리개 최대 개방 시 원형에 가까운 보케(bokeh) 효과를 보장합니다.


(2) 활용도 높은 광각 초점거리와 폭넓은 촬영 범위

XF23mmF1.4는 가장 인기있고 활용도 높은 23mm의 초점거리(35mm 포맷 환산 시 35mm)를 제공하며 최소 초점 거리는 19cm, 최대 배율은 0.2x입니다. 이전 세대보다 대폭 개선된 접사 기능 덕분에 광각 렌즈의 역동적인 프레이밍 특징을 재현할 수 있어 프레임 안에 배경은 더 넓게 퍼지고 주 피사체는 가까이에서 포착할 수 있습니다. 주 피사체로부터의 거리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므로 사용자 입장에서 더욱 유연한 촬영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조용하고 빠르며 정확한 AF

  • XF23mmF1.4는 가벼운 디자인에, 초점 요소가 리니어 모터 한 개로 구동하므로 조용하고 빠르며 정확한 AF 기능을 제공합니다. AF는 이너 포커스 시스템으로 구현하여 초점 요소가 작은 범위에서 움직이면서, 범위 내에 필요한 초점 정도를 조절하는 정밀도가 한결 개선되었습니다. 따라서 0.04초 만에 초점이 맞춰지며 사용자가 결정적인 촬영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든든하게 지원합니다.*1
  • AF-C 모드에서도 고도로 정확한 초점을 유지하며, 포커스 브리딩으로 인한 화각 변화를 약 0.011%로 줄이도록 광학적으로 설계되어 동영상 녹화에 이상적입니다.
  • 6매 초점 그룹이 함께 구동하는 메커니즘이 초점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차 변동을 줄여주므로, 접사에서부터 무한대까지 모든 초점 위치에서 선명하고 명확한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4) 소형, 경량, 내후성 구조로 기동성 향상

  • XF23mmF1.4는 작고 가볍습니다. 무게는 약 375g, 길이는 77.8mm에 불과하며 필터 구경은 58mm입니다. 리니어 모터를 탑재해도 콤팩트할 수 있도록, 초점 렌즈 그룹의 외경을 작게 유지하며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 렌즈 배럴은 총 11개 위치에 내후성 씰 처리를 하여 먼지와 악천후에 강하며 최저 -10℃의 저온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 스냅샷이나 추운 겨울밤 천체 사진에도 적합하며, 외부 조건이 변화해도 강력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 초점링은 특히 얕은 피사계 심도에서 수동으로 초점을 맞추는 동안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어 해상도 조절이 편합니다. 초점링 안쪽의 기어 피치는 고급 동작 감지 기능을 고려해 세심하게 설계하여 손끝의 미세한 움직임에도 정확하게 반응하는 리니어 포커싱을 지원합니다.
  • A(자동) 위치 잠금 기능을 사용하면 조리개 링을 제자리에 고정하여 촬영 중에 우발적으로, 의도치 않게 링이 조정되지 않도록 방지하므로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 초점링의 널링(knurling) 모양은 홈에 낀 먼지를 제거하기 쉽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 *1 CIPA 지침 준수,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에 장착한 경우 "FUJIFILM X-T4"에서 PDAF(Phase Detection AF)를 활성화하고 고성능 모드를 켠 상태



<별매 액세서리>

  • 렌즈 후드 "LH-XF23 II"(XF23mmF1.4 R LM WR 및 XF33mmF1.4 R LM WR 전용)
  • 후지필름은 XF23mmF1.4 R LM WR 출시와 동시에 직사각형 렌즈 후드 LH-XF23 II를 출시합니다. 이 제품은 플레어와 고스팅(ghosting) 방지에 유리해 선명한 사진을 포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알루미늄을 가공하여 클래식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줍니다. XF33mmF1.4 R LM WR에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