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23

후지필름, GFX100 IR 라지포맷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출시

2021년 04월 23일

후지필름, GFX100 IR 라지포맷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출시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대표: 야마모토 마사토) 는 1억화소 라지포맷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GFX100을 적외선 촬영 영역에 대응시킨 새로운 버전인, FUJIFILM GFX100 IR 을 출시합니다.

GFX100 IR은 적외선 촬영을 통해 법의학, 과학, 문화 보존 응용 분야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피사체에 따라 적절한 가시 광선 차단 필터를 렌즈 전면에 장착하여 적외선 영역만을 촬영할 수 있고, 문화재 · 미술품 등의 안료 분석, 선명하지 않은 문자를 해독하는 것 등이 가능해 집니다.

이제 1억화소의 고해상도로 적외선 촬영할 수 있으며, GFX100의 새로운 픽셀 시프트 멀티샷 기능을 통해 4억 화소의 초고화소로 적외선 영역을 정밀하게 기록 할 수 있습니다. 최대 4억화소의 고화질 적외선 촬영으로 아카이브, 연구조사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GFX100 IR에는 GFX100의 기본적인 기능 외에, 다음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미지의 적외선 영역을 1억 화소 및 4억 화소로 기록

  • 적외선 스펙트럼 내에서 촬영하면 일반 디지털 카메라 또는 육안으로는 볼 수 없었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법의학 분야에서는 위조 문서를 식별하는 데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문화재나 미술품 등 다양한 작품의 안료와 염료의 분석, 열화되어 읽을 수 없는 불명확한 문자의 해독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일반 촬영
일반 촬영 (확대)

IR 촬영
IR 촬영 (확대)

협력: 니시 홍완지 시로 쇼인(화이트우드 챔버). <국보>
※ 이미지의 무단 복사, 복제 또는 재배포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 GFX100 IR의 픽셀 시프트 멀티샷 기능을 사용하면 놀라운 디테일로 가색이 거의 없는 4억화소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기타 기능

  • 카메라 렌즈에 적절한 IR필터를 사용하면 일반 ‘GFX100’과 거의 동일한 가시광선 영역 촬영이 가능합니다.
  • 카메라를 설치한 채 필터를 교체할 수 있어, 동일한 화각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파장으로 촬영 및 기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GFX100과 호환되는 테더 촬영 소프트웨어, RAW현상 소프트웨어도 동일하게 이용할수 있어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 GFX100 IR은 미러리스 타입의 디지털 카메라로써 고정밀 콘트라스트 AF기능을 적외선 촬영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초점을 맞추는데 시간이 소요되던 적외선 촬영이 GFX100 IR에 의해 간단한 작업으로 바뀝니다.


3) 활용 범위

후지필름 GFX100 IR은 적외선(IR) 촬영이 가능한 특수 목적 디지털 카메라로 국내의 기업 조직 또는 정부기관, 또는 해당 기업 조직 또는 정부기관의 컨설턴트(예: 경찰서, 범죄부서, 법의학 간호/의료 전문가 커뮤니티)에서의 법의학적 용도 및 국내 미술작품 및 문화재 복원과 분석 용도 등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약관을 명시하는 ‘GFX100 IR 구매자 계약’을 체결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