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02

FUJINON XF18-120mmF4 LM PZ WR 출시

100% 전자식 컨트롤 메커니즘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렌즈

FUJINON XF18-120mmF4 LM PZ WR 출시

FUJINON XF18-120mmF4 LM PZ WR 출시




후지필름 일렉트로닝 이미징 코리아(대표: 야마모토 마사토) 는 오는 2022년 9월, XF18-120mmF4 LM PZ WR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신제품 렌즈는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X 시리즈용으로 제작되어 새로운 XF 렌즈 라인업에 합류하게 됩니다. XF 렌즈 라인업은 작고 가벼운 디자인에 후지필름만의 독자적인 색 재현 기술을 기반으로 탁월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새로 출시될 XF18-120mmF4 LM PZ WR은 와이드 앵글 18mm에서 망원 렌즈 120mm(35mm 포맷 환산 27mm – 183mm)의 초점거리를 커버합니다. 소형 디자인에 활용도가 뛰어난 6.7배 파워줌 기능을 담아 풍경 사진(광각)과 인물 사진(망원)을 포함한 다양한 촬영 상황에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렌즈에는 방송용 카메라 렌즈, 영화 촬영용 카메라 렌즈 부문에서 다년간 쌓아온 영상 노하우를 담아 프리미엄 화질의 영상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렌즈 하나만으로 다양한 장면에서 스틸과 동영상을 가리지 않고 고화질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XF18-120mmF4 LM PZ WR


XF18-120mmF4 LM PZ WR은 광각18mm에서 망원 120mm(35mm 포맷 환산 27mm – 183mm)에 해당하는 초점거리를 다루는 파워 줌 렌즈입니다. 광각에서 망원까지 전체 범위에서 최대 조리개 F4.0을 일정하게 제공하며, 최대 배율0.2배로 클로즈업 샷 촬영에도 탁월합니다. 렌즈 하나만으로 와이드한 풍경 사진, F4의 밝은 조리개로 배경을 아름답게 보케로 보편하는 망원 인물 사진은 물론, 촬영배율 0.2배로 꽃이나 식물을 촬영하는 클로즈업 촬영까지 폭넓은 상황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XF18-120mmF4 LM PZ WR은 초점을 조정할 때 화각 변화를 방지하고 줌 조작시의 때 광축 변동을 막아 영상 촬영에도 잘 어울립니다. 영상을 촬영할 때 안심하고 줌, 포커스를 활용할 수 있으므로 수준 높은 영상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렌즈는 일반적인 줌, 포커스 링 외에도 추가로 영상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가변 줌/포커스 컨트롤 링과 줌 버튼까지 있어 영상 촬영 중 줌 기능을 활용하기 좋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영상 기능은 그간 방송용 카메라 렌즈와 영화 촬영용 카메라 렌즈를 생산해 온 FUJINON만의 전문 기술 덕분에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스틸샷과 영상을 가리지 않고 어떤 장면이든 포착할 수 있으니 하이브리드 촬영 경험을 마음껏 누리시기 바랍니다.


<제품 특징>


1) 스틸샷과 영상에 모두 탁월한 광범위한 초점거리

  • 이 렌즈는 12군 15매의 구성으로, 비구면 렌즈 3매와 ED 렌즈 3매를 포함하여 구면수차, 왜곡과 색수차를 효과적으로 방지하여 해상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풍경 사진의 미세한 디테일을 정밀하게 포착할 수도 있고, 인물과 같은 피사체를 클로즈업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 포커스 렌즈가 최적의 형태로 배치되어 있어 광학 방식으로 포커스 브리딩을 방지해줍니다. FUJINON 시네마용 렌즈에 적용된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영상을 촬영 할 때 초점 조정시 화각 변동이 방지되므로 탁월한 촬영 경험을 제공합니다.
  • 비구면 렌즈와 ED렌즈가 효과적으로 배치되어 6.7배의 높은 줌 배율에도 불구하고 소형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으며, 전체 줌범위에서 최대 초리개 F4.0을 제공합니다.
  • 비구면 렌즈를 최적으로 배치하여 줌범위 전체에서 최대 배율 0.2배로 클로즈업 촬영을 지원하여, 렌즈표면으로부터 피사체까지 거리 46cm까지 가까이에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망원 의 경우, 120mm까지 확대할 수 있어(35mm포맷 환산 183mm) 피사체가 프레임 전체를 가득 채울 정도의 클로즈업 촬영도 할 수 있습니다. 소형 디자인이라 망원 촬영시에도 스틸, 동영상에 구애받지 않고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Lens consists of 15 lens elements in 12 groups, including three aspherical lenses and three ED lenses.

©Yukio Uchida Shooting at the telephoto end with the maximum F4.0 aperture to effectively blur the background.


2) 빠르고 정확한 AF

  • 이 렌즈는 리니어 모터를 탑재한 소형, 경량의 초점 렌즈군을 이너포커스 시스템으로 구동합니다. 초점 렌즈군이 작게 디자인되어 약 0.02초 만에*1 고정밀 AF 기능을 가동할 수 있으므로 결정적인 순간을 절대 놓치지 않습니다.
  • 출시를 발표한 또 다른 제품인 FUJIFILM X-H2S에 이 렌즈를 장착하면 특히 초점 추적 성능이 대폭 개선됩니다. 이 렌즈는 해당 카메라의 고속 포커스 드라이브 메커니즘을 지원하여 영상 촬영 중에도 움직이는 피사체에 자연스럽게 초점을 유지합니다.


3) 다양한 영상 촬영 기능으로 손쉬운 영상 제작 가능

  • 조리개 드라이브 컨트롤을 업데이트하여 조리개 조정에 따른 노출 변동이 방지됩니다. 광도 수준이 바뀌면 조리개가 원활하게 전환하므로 사용자는 밝기를 재빨리 변경하여 편안하게 장면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이 렌즈에는 줌/포커스 컨트롤 링이 있어 사용자가 다양한 속도로 줌과 포커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영상 촬영 중에도 사용자의 의도에 따라 정확히 줌, 포커스 속도를 조작할 수 있으므로 더욱 자유로운 영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 또한 이 렌즈에는 줌 버튼도 있어 일정한 속도로 줌을 구동할 수 있으므로*2 누구라도 줌 기능을 이용한 영상 제작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FUJIFILM X-H2S"와 옵션 액세서리 "FT-XH" 와 함께 사용하면 원격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렌즈 및 렌즈와 함께 사용하는 카메라를 브라우저에서 온라인으로 제어하여 소수 인원만으로 여러 대의 카메라를 사용한 촬영 환경이 지원됩니다.


4)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뛰어난 이동성

  • 비구면 렌즈와ED 렌즈가 효과적으로 배치되어 무게 460g, 길이 123.5mm에 불과한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필터 구경은 72mm입니다. 민첩한 촬영을 지원하는 폭넓은 줌범위를 보장하면서 휴대성까지 뛰어납니다.
  • 이너줌 시스템을 사용하여 렌즈 본체의 길이가 확장되지 않는 구조입니다. 그 결과 무게 중심에 변화가 없고 손쉽게 줌인/줌아웃할 수 있는 경량 렌즈가 탄생했습니다. 또한 렌즈 배럴이 회전하는 방식이 아니라 매끄러운 파워 줌 메커니즘을 사용해 줌 렌즈 그룹이 스테핑 모터와 함께 선형적으로 구동되므로 광각부터 망원까지 전체 줌범위에 걸쳐 광축 변동 없이 수준 높은 줌 기능을 보장합니다.


5) 방진, 방수 구조로 저온에서도 작동 가능

  • 렌즈 배럴 13곳에 씰링처리하여 먼지와 수분이 침투하지 않게 차단하였으며, 최저 영하 10도에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갑자기 바뀌거나 먼지가 많은 곳에서도 버틸 수 있으므로 어떤 상황에서든 안심하고 촬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1 CIPA 지침을 준수한 내부 측정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FUJIFILM X-T4"에 장착하여 위상차 검출AF를 사용하고 고성능모드를 켜짐(ON)으로 설정하여 측정하였습니다.
  • *2 FUJIFILM X-H2S와 함께 사용하면 줌, 포커스를 전환해 가며 사용할 수 있고 속도를 8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FUJIFILM X-T4, FUJIFILM X-T3 및 FUJIFILM X-S10의 경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기능도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