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기타
필름 시뮬레이션 적용의 동영상과 F-Log 동영상 촬영 후 LUT를 적용한 경우와 어떻게 다릅니까?
필름 시뮬레이션은 그때마다 계산하고있는 영상을 위해 LUT에서 생성되는 영상보다 미묘한 색상의 그라데이션이 표현 할 수 있습니다.
LUT는 원래 입력 값에 대한 출력하는 변환 표입니다. 따라서 8 비트에서 1677 만 조의 참조 데이터가 필요 약 50MB도 됩니다 (3D LUT의 경우). 또한 10 비트이고, 참조 데이터는 10 억 이상이되고, 크기도 4GB기 때문에 카메라에서의 복잡한 고속 처리를 실시하는 것은 불가능 해져, 참조 데이터를 솎아하는 '보간'이 이루어지기 위해 LUT 제작 분류 방식에 따라 차이가 눈에 띄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필름 시뮬레이션 동영상은 굳이 LUT에 의한 처리를하지 않고 내부적으로는 최대 16 비트 연산을하고 있습니다. 계조 단계는 LUT의 65 분할에 대해, 예를 들어 16 비트라면 65,535 분할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에 매끄러운 표현입니다. 또한 LUT의 "보간"계산은 소프트웨어에 의한 계산 처리입니다만, 필름 시뮬레이션은, 당사 카메라내의 프로세서에 의한 연산으로 고속 처리를 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색 재현이 된다고 하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LUT는 원래 입력 값에 대한 출력하는 변환 표입니다. 따라서 8 비트에서 1677 만 조의 참조 데이터가 필요 약 50MB도 됩니다 (3D LUT의 경우). 또한 10 비트이고, 참조 데이터는 10 억 이상이되고, 크기도 4GB기 때문에 카메라에서의 복잡한 고속 처리를 실시하는 것은 불가능 해져, 참조 데이터를 솎아하는 '보간'이 이루어지기 위해 LUT 제작 분류 방식에 따라 차이가 눈에 띄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필름 시뮬레이션 동영상은 굳이 LUT에 의한 처리를하지 않고 내부적으로는 최대 16 비트 연산을하고 있습니다. 계조 단계는 LUT의 65 분할에 대해, 예를 들어 16 비트라면 65,535 분할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에 매끄러운 표현입니다. 또한 LUT의 "보간"계산은 소프트웨어에 의한 계산 처리입니다만, 필름 시뮬레이션은, 당사 카메라내의 프로세서에 의한 연산으로 고속 처리를 할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색 재현이 된다고 하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대응제품
・FUJIFILM GFX 100 ・FUJIFILM X-Pro3 ・FUJIFILM X-T2 ・FUJIFILM X-T3 ・FUJIFILM X-T4 ・FUJIFILM X-H1 ・FUJIFILM X-T30 ・FUJIFILM X100V ・F-Log용L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