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FX100S: "More than Full Frame" x Haze Kware


프랑스 남서부에 거주하는 공연예술 전문사진가 Haze Kware는 GFX100S를 사용하여 전직 체조선수와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담았습니다.

GFX100S로 사진을 찍을 때 처음 제가 주목한 것은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크기와 무게였습니다. 저는 주로 로케이션 촬영을 하고 이동이 잦은 편이라 저한테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죠.



저는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성능을 걱정하지 않고 믿고 맡길 수 있어야 하거든요. 해상도가 이 정도라면 삼각대가 꼭 필요하겠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다행히 GFX100S는 손떨림 보정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핸드헬드로도 얼마든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GFX 시스템으로 얻는 이미지 화질에 매번 놀라곤 합니다. 저는 작업할 때 항상 RAW로 촬영해서 내장된 센서로 가능한 최선의 이미지를 얻고자 하는데, GFX100S의 경우 디테일도 온전히 살아 있고 후반 작업 때 이미지를 제 의도대로 밀어붙일 여지도 충분히 남아 있습니다.

이미지를 좀 더 어둡게 하거나 깊은 암부를 표현하는 등, 창작자의 의도를 담아 노출을 줄이고자 한다면 얼마든지 제 뜻대로 할 수 있죠! 그래도 여전히 장면 속의 디테일은 계속 살아 있을 테니까요. 덕분에 새로운 가능성을 향한 문이 열렸고, 창작자로서 제게 더 많은 선택지가 주어졌다는 기분이에요.





풀버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fujifilm-x.com에서 사진가들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