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100V "My Approach" - Nick Turpin

거리 사진가 Nick Turpin이 X100V와 함께 하는 거리사진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거리 사진은 특정한 유형의 카메라가 필요한 아주 명확한 장르입니다. 작고 눈에 띄지 않으며 빠르고 조용한 데다 우수한 품질을 갖춰야 하고, 무엇보다도 기록하려 하는 장면에 끼어들어 방해가 되지 않는 카메라여야 하죠. 

"저 개인적으로는 거리 사진에 딱 맞는 카메라 라인이 하나 있습니다. Fujifilm의 X100 시리즈인데, 콤팩트 카메라 시리즈로 거리 사진에 적합한 초점 길이 고정 렌즈, 빠르고 조용한 작동과 OVF와 EVF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뷰파인더 로 피사체와 진정한 유대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까지 완벽하죠." 

"거리 사진가에게는 아무것도 없고, 뒤에 숨을 사람도 없습니다. 그저 자기 자신, 카메라와 눈앞에 존재하는 장면의 잠재력이 전부죠."

"저는 Fujifilm X100F를 쓸 때 항상 23mm 렌즈를 사용했습니다. 이제 X100V로 바꾸고서도 마찬가지고요. 다시 말해 어떤 장면이 제 눈에 들어오면 뷰파인더를 찾기도 전에 어느 정도 거리를 물러서서 찍어야 프레임을 채울 수 있는지 직감적으로 안다는 뜻입니다. 거리 사진의 제1원칙은 어디를 가든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는 것입니다. 길거리란 원래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순간에 멋진 장면을 보여주는 법이거든요."


"그럭저럭 붐비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적당히 기다리기만 하면 온갖 일들이 눈앞에서 펼쳐집니다. 매일의 일상만큼 특별하고 예측불허인 소재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이야말로 거리 사진의 정수이자, 거리 사진의 시들지 않는 매력인 셈입니다."


"거리 사진은 하나의 독립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 골자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어떤 장소나 테마를 중심으로 사진을 배열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그러면 더 많은 이미지를 수집하기 위해 같은 곳에 몇 번이고 돌아가 볼 동기부여가 되거든요. "


"시간을 들이고 인내심을 가지면, 카메라를 들고 집을 나설 때만 해도 이런 사진을 찍게 될 것이라 상상도 하지 못했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해 예측할 수 없는 거리사진가만이 찍을 수 있는 사진이죠."


풀버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https://fujifilm-x.com/ko-kr/stories/x100v-my-approach-nick-turpin/

fujifilm-x.com에서 사진가들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fujifilm-x.com/ko-kr/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