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100V "My Approach" - Jolie Luo

북쪽을 찾아서

처음에 Fujifilm X100V를 보았을 때, 스타일에 반해버렸습니다. 가볍고 섬세하면서도 Fujifilm 카메라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지켰죠.

손에 무게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카메라여서 오히려 의심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1개월 후에 중국 최북단에 있는 국경 도시인 모허(Mohe)에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허는 중국의 북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에는 최저 온도가 -53도까지 내려갑니다. 이 작은 카메라가 그런 혹한의 날씨에 살아남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겨울의 모허는 극지방의 밤과 같습니다. 낮이 매우 짧죠. 오후 4시만 되면 어두컴컴해집니다. 매일 어둡고 극도로 추운 날씨에서 촬영을 시작하고 끝내야 했습니다.

그러나 Fujifilm X100V에는 깜짝 놀랐습니다. 아무 문제 없이 탁월하게 극지방 촬영 작업을 끝낼 수 있었죠. 매일 -30도 속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심지어 어두울 때도 Fujifilm X100V에서 좋은 화질의 사진을 얻었습니다.
저는 X100V와 함께 모허의 모든 지역을 돌면서 지역 주민의 삶을 경험했습니다.

풍경 사진, 문화적 사진, 극지방 사진… 모두 제가 좋아하는 사진들입니다. 이 작은 카메라 덕분에 이 모든 것을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원문 : 

https://fujifilm-x.com/ko-kr/stories/x100v-my-approach-jolie-luo/


fujifilm-x.com에서 사진가들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fujifilm-x.com/ko-kr/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