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S10: Dinesh Boaz 가 담은 독특한 뉴욕

Dinesh Boaz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들의 멋진 공중 사진을 촬영하는 작업으로 이름을 알려 왔다. 우리는 그가 후지 필름의 X-S10으로 이 모든 것이 시작 된 뉴욕 시의 하늘을 촬영한 뒤 그를 만나 봤다.

Dinesh Boaz는 공중에서 헬리콥터를 이용해서 풍경을 탐험함으로써, 대다수의 사람들이 경험하지 못했을 우리의 세계에 관한 독특한 관점을 프레임에 담을 수 있다. 이는 Dinesh 의 작업의 큰 동기지만, 그의 작업엔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그는 작업 도중 땅에서 높은 곳에 매달려 있지만, 이러한 경험이 그가 이미지를 만드는 공간과 더 밀접하게 연결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믿는다.

“인스타그램에는 제가 간 모든 곳의 수많은 사진이 올라와 있어요.” 그가 말했다. “하지만 전 그 이야기를 제 렌즈와 제 시각을 통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제 생각엔 공중에서 장소를 보는 일은 특별해요.”

“사진을 찍을 때는 정말 많은 자연 세계의 요소들이 작업에 포함돼요. 빛과 바람, 비와 같은 것들이죠. 그리고 공중으로 올라가면, 이 요소들은 더 중요해지는데, 이는 이 요소들이 안전하게 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에요.” 그는 이어서 말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이러한 요소들과 꾸준히 작업한다는 사실이 즐겁고 카메라가 제게 선사할 수 있는 공간과의 연결을 감사히 여깁니다.”   

Photo © Dinesh Boaz | FUJIFILM X-S10 camera and XF50-140mmF2.8 R LM OIS WR lens, 1/250 sec at F2.8, ISO 500

이 뉴욕 시의 하늘에서 펼쳐진 가장 최근의 프로젝트에서, 그가 카메라를 통해 느낀 장소와의 교감은 그가 특히 힘든 시기에 이미 이 공간에 가지고 있던 감정적인 연결에 의해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제가 헬리콥터로 처음 촬영을 한 곳은 뉴욕 시였고, 그 후에는 제 스타일을 발전시킨 것은 물론 제가 알려지게 된 다수의 작업들을 이 도시에서 만들어냈어요. 그래서 X-S10을 받았을 때, ‘뉴욕에 다시 가겠구나!’ 싶었죠.”

“이곳엔 이야기가 있어요. 왜냐하면 이 아름다운 도시는 올해 좋지 않은 일이 있었고 슬픔으로 가득했으니까요. 도시가 얼마나 놀라운 지를 저는 공중으로 올라가서 촬영해야겠다고 생각했죠.”

Photo © Dinesh Boaz | FUJIFILM X-S10 camera and XF50-140mmF2.8 R LM OIS WR lens, 1/160 sec at F4, ISO 800

Dinesh 는 X-S10과 FUJINON XF50-140mmF2.8 R LM OIS WR 렌즈와XF200mmF2 R LM OIS WR렌즈를 함께 사용했습니다. 이는 벨비아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와 결합되었을 때 그가 마주한 조건들을 위한 멋진 설정이 되었습니다.

“헬리콥터를 탈 때면, 생각을 덜 하고 싶어져요. 그래서 카메라에 있어서는 빠른 초점과 심도 깊은 색, 기본 카메라 기능들에 관한 좋은 특징들을 원하죠.” 그가 말했다.

빛이 적은 작업이라는 점도 중요했습니다. 디네시의 많은 작업들은 해질 무렵이나 해가 진 후의 도시 위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는 빛과 움직임의 관점에서 볼 때, 여러 조건에서 잘 반응하는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Photo © Dinesh Boaz | FUJIFILM X-S10 camera and XF50-140mmF2.8 R LM OIS WR lens, 1/160 sec at F7.1, ISO 500

그는 X-S10의 바디내장형 5축 손떨림 보정 기능이 이러한 조건들에 잘 대응 했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동료 파일럿들이 있고 촬영 장소로 바로 이동하기 때문에, 다뤄야 할 움직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X-S10은 이러한 조건에서 매우 안정적이었어요.” 그가 설명했다. “셔터스피드를 꽤 낮춰서 찍을 수 있었는데, 선명한 이미지를 위해  많은 보정이 필요하지 않았죠.

“저는 AF-C와 와이드/트래킹 모드를 사용했고 아무런 문제가 없었어요. 모든 것이 안정적이고 선명했죠.”

벨비아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는 빛이 적은 조건에서 그 진가를 발휘했습니다. “석양이 이스트 강에 내리쬐는 이미지가 있는데, 벨비아 모드는 제 혼자 힘만으로는 아마 만들어내지 못했을 색조를 만들어내는 데 확실히 큰 역할을 했습니다. 제 생각에 그 시뮬레이션과 함께 무언가 특별한 일이 일어난 것 같아요.” 그가 말했습니다. “덕분에 카메라에서 곧바로 아름다운 색조와 대비를 얻었어요.”  

Photo © Dinesh Boaz | FUJIFILM X-S10 camera and XF200mmF2 R LM OIS WR lens, 1/160 sec at F14, ISO 500

Dinesh는  일상적인 작업에서 이보다 큰 포맷의 카메라인 후지필름 GFX 100을 사용합니다. Dinesh는 GFX 100은 완전히 다른 카메라임을 알고 있지만,  X-S10을 손에 쥐고 있으니 다른 카메라가 필요치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인체 공학적으로 공중에서 빠른 변화를 주고 빠른 결정을 내릴 때 사용하기 쉬워요. GFX 시스템을 사용한 저로서는 쉽게 적응할 수 있었죠. 그다지 생각할 거리가 많지 않았어요.”

그는 이어서 26.1MP X-Trans CMOS 4 센서의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벨비아 모드로 작업하니, 제가 GFX 100에서 얻었던 색조가 나왔어요. X-S10은 색조와 질적인 면에서도 모두 꼭 들어맞았어요.” Dinesh가 말했습니다.

Photo © Dinesh Boaz | FUJIFILM X-S10 camera and XF200mmF2 R LM OIS WR lens, 1/125 sec at F10, ISO 500

Dinesh는 X-S10과 얼마간 시간을 보낸 후에 자신이 이 카메라를 미래에 그의 더 큰 포맷의 장비와 함께 예비용 카메라로 다시 사용할 것을 확신했습니다. 이미지의 질과 크기, 카메라의 다양성,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완전히 표현되는 다각도의 LCD 터치스크린으로 미루어 보아, 그는 이 카메라를 추천하는 일을 망설이지 않을 겁니다.

“제 생각에 이건 멋진 카메라입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빠르고 가볍죠. 촬영을 시작하기 전까진 얼마나 강력한 카메라인지 실감할 수 없어요.” 그가 말했습니다. “GFX100과 X-S10을 가지고 여행하는 제 모습이 눈에 그려져요.”

“이건 모두에게 좋은 카메라예요. 전문 사진가에서부터 사진에 대해 막 진지해지기 시작해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싶은 사람에 이르기까지 말이죠. 제 사진들이 온라인에서, 그리고 인쇄했을 때 어떻게 보일지 어서 보고 싶어요.”

뉴욕 시에서의 그의 프로젝트에 관한 비하인스 스토리 영상을 통해 Dinesh의 창의적인 작업 과정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원문 : 

https://fujifilm-x.com/ko-kr/stories/x-s10-dinesh-boaz-frames-unique-new-york/

fujifilm-x.com에서 사진가들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fujifilm-x.com/ko-kr/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