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OC: Hamster Low x X-S10


SOOC 는 ‘Straight Out of Camera’라는 의미의 꽤 단순한 콘셉입니다. 나는 X-S10으로부터 곧바로 나오는 JPEG를 좋아합니다.


나는 때로 카메라가 표현할 수 있는 정직한 느낌을 주기 위해 어떠한 촬영 후 편집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SOOC는 편집 시간만 단축시켜 준 게 아닙니다. 저는 SOOC 덕분에 편집 후에서야 멋진 결과물이 나올 거라는 기대 대신,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을 때마다 저의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는 마음 상태에 접어듭니다.

나는 필름 시뮬레이션 기능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X-S10에 내장된 폭넓은 필름 시뮬레이션 기능 모두가 놀랍지만, 그 중에서도 클래식 크롬과 클래식 네거티브 시뮬레이션은 특히 놀랍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저는 카메라의 간단한 설정들만으로도 충분히 개성 있는 스타일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영상 촬영에도 적용됩니다. 후지필름 카메라로 필름 시뮬레이션 기능과 단간한 설정들을 이용해 영상 촬영을 하면, 복잡한 촬영 후 색보정 단계를 생략해도 됩니다. 카메라에서 곧바로 나오는 색만으로도 충분하죠. 덕분에 저는 이야기와 영상의 매끄러운 흐름에만 집중할수 있게 됩니다.  저는 후지필름의 카메라를 일 년 반 동안 사용해 왔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무의식적으로 사진과 다시 사랑에 빠진 기분이 듭니다.

가볍고 조작이 안정적인 이 카메라에서는 곧바로 매혹적인 색이 나옵니다. 좋은 카메라는 당신을 계속해서 나아가게 하고 삶의 조각들을 사진과 비디오로 기록하게 만듭니다. 또 삶의 세세한 부분을 알아차리게 해 주며, 당신을 기분 좋게 만드는 삶의 작은 부분들을 알아보게 해 줍니다. 이것이 바로 후지 필름의 X-S10이다.


원문 : 

https://fujifilm-x.com/ko-kr/stories/sooc-hamster-low-x-x-s10/


fujifilm-x.com에서 사진가들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fujifilm-x.com/ko-kr/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