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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첨자 안내 -

GFX Challenge Program 2023

당첨자 안내

자세한 내용은 마이페이지(회원)
비회원 조회(비회원)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GFX Challenge Grant Program 2023

Make Your Next Great Image!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은
후지필름과 함께 여러분의
창의적인 비전을 실현시키는
글로벌 스폰서 프로그램입니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기기가 제공되며,
프로젝트 완성물은 후지필름 글로벌
공식 온라인 채널에 공개되고
도쿄, 오사카 및 서울에서
전시회를 가집니다.

참여대상 Eligibility

GFX로 창의적인 작업물을 만들고 싶은 분 누구나
Anyone who wants to create creative work with GFX

*만 18세이상 국내 거주자
*Domestic residents aged 18 and over

응모기간 Entry Period

2023.8.14(월) ~ 2023.10.15(일)
Aug. 14 to Oct. 15, 2023

응모방법 submission

후지필름코리아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Online submission via Fujifilm Korea website

*프로그램 규정의 ‘제출 기준’ 항목을 자세하게 읽고 기준에 맞게 제출 해 주십시오.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경우 심사에서 제외됩니다. *Please read the ‘Submission Criteria’ section of the Program Rules carefully
and submit in accordance with the criteria.
If you do not meet the criteria, you will be excluded from the review.

응모내용 Entry contents

GFX로 실현하고 싶은 촬영 프로젝트 제안서 (사진 또는 영상)
Proposal for a photography project that you want to realize with GFX (photo or video)

시상내역 Award
구분 인원 상금
글로벌 수상자
Global Grant Award
5명 $10,000
지역 수상자
Regional Grant Award
10명 $5,000

프로젝트 기간 내 GFX 바디 1대 및 렌즈 2대 대여
A loan of GFX System camera body and GF lenses free of charge

후지필름의 멘토링 및 테크니컬 서포트
Mentoring and technical assistance

당선작품 도쿄, 오사카, 서울 전시회 진행.
글로벌 수상자 5인 도쿄 전시 초청 (항공 및 숙박 지원)
The winners' work will be exhibited in Tokyo, Osaka and Seoul.
Five global winners are invited to an exhibition in Tokyo.
(flight and accommodation expenses support)

*프로그램 규정을 통해 자세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Be sure to check the program rules for details.

GFX Challenge Program
심사위원(Jurors)

소피아 대학 문학부 신문학과 졸업. PPS통신사 입사 후 사진전 기획 제작을 담당. 2013년 전람회 기획제작회사 컨택트를 설립. 사진을 중신으로 하는 전람회 기획을 중심으로 로베르 드와노( Robert Doisneau)의 일본내 저작권 관리, 편집기획에도 종사하고 있다. 로베르 드와노( Robert Doisneau), 자크 앙리 라르티그( Jacques Henri Lartigue), 우에다 쇼지(植田正治), 고초 시게오(牛腸茂雄), 사울 레이터(Saul Leiter)등의 국내 순회전 기획 제작했다.

Masako Sato graduated from Sophia University in Tokyo. Organized the exhibition of photography in Pacific Press Service (PPS) in Tokyo. After leaving PPS, studied French in Paris. She has worked as a freelance coordinator whilst organizing various photography exhibitions. Founded Contact. Co., Ltd. in 2013, and has since organized and curated many travelling exhibitions such as Robert Doisneau, Jacques Henri Lartigue, Shoji Ueda, Shigeo Gocho, and the first retrospective of Saul Leiter’s works in Japan.

사진큐레이터, 사진역사가 및 작가. 전 매그넘 포토 NY의 문화 큐레이터로, 뉴욕 근대미술관(MoMA),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재단 큐레이터도 역임했다. 자신과 관련된 인터뷰 및 에세이등을 다수 집필했다. 사울 레이터 재단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Pauline Vermare is an independent photography curator, historian and writer. She was formerly the cultural director of Magnum Photos NY, and a curator at the International Center of Photography (ICP), The Museum of Modern Art (MoMA), and the Henri Cartier-Bresson Foundation, in Paris. She is the author of numerous interviews and essays on photography. She sits on the boards of the Saul Leiter Foundation and the Catherine Leroy Fund.

Aperture 재단 에디터 겸 크리에티브 디렉터로, 『The PhotoBook Review』の創刊者。『Aperture』, 『IMA magazine』, 『FOAM』등을 집필했다. 리차드 미즈락( Richard Misrach)dml 『On the Beach』, 카와우치 린코(川内倫子)의 『Illuminance』, 안트왕 사전트 (Antwaun Sargent)의 『The New Black Vanguard』, 사라 퀴나 ( Sara Cwynar)의 『Glass life』등, 150편 이상의 사진집을 편집했다. 2012년 The Paris Photo – Aperture Foundation Photobook Award을 공동 설립하고, 2020년에는 사진출판에 대한 현저한 공적으로 영국왕립사진협회상을 수상했다. 예일대학원에서 교편을 잡고있다.

Lesley A. Martin is Editor at Large of Aperture and founding publisher of The PhotoBook Review. Her writing on photography has been published in Aperture, IMA magazine, and FOAM, among other publications, and she has edited more than 150 books of photography, including On the Beach by Richard Misrach; Illuminance by Rinko Kawauchi; The New Black Vanguard by Antwaun Sargent; and Sara Cwynar: Glass Life. Martin co-founded the Paris Photo–Aperture Foundation PhotoBook Awards in 2012, and received the Royal Photographic Society award for outstanding achievement in Photographic Publishing in 2020. She is teaches at the Yale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Art.

세계보도사진재단 (월드 프레스 포토)의 리드 큐레이터. 이전에는 워싱턴 DC의 코코런 미술관 및 LA의 폴 게티 미술관에서 사진부문 어소시에이트 큐레이터로 근무했다. 도라 마르 (Dora Maar) 전 (2020), '고든 파크스(Gordon Parks) The Flávio Story' 전(2019), 'Now Then: Chris Killip and the Making of In Flagrante' 전 (2017), 이시우치 미야코(石内都) 'Postwar Shadows' 넡 (2015)등, 다수의 사진전을 기획 및 공동개최 했다.

Amanda Maddox is lead curator at World Press Photo. She was previously an associate curator of photography at the Corcoran Gallery of Art in Washington, DC and at the J. Paul Getty Museum in Los Angeles. She has organized or co-organized numerous exhibitions, including Dora Maar (2020); Gordon Parks: The Flávio Story (2019); Now Then: Chris Killip and the Making of In Flagrante (2017); and Ishiuchi Miyako: Postwar Shadows (2015).

루실 레이보즈(Lucille Reyboz)는 1973년 프랑스 리옹 출생의 사진가로 유소년기를 보낸 아프리카에서 사진을 시작했다. 1999년, 사카모토 류이치의 오페라 'Life'참가를 위해 일본에 왔다. 20년 이상에 걸쳐 Blue Note와 Verve등의 레코드 자켓 촬영을 했다. 아프리카와 일본을 거점으로 다수의 전시회에서 작품을 발표하고 있다. 나카니시 유스케(仲西祐介)는 1968년생 후쿠오카 출생으로, 교토에 거주하는 라이팅 디렉터이다. 전세계를 여행하며 기억에 남은 이미지를 빛과 그림자로 표현한다. 뮤직비디오, 영화, 무대, 콘서트, 패션소, 인테리어등 다양한 필드에서 조명연출을 하고 있다. 이 둘은 2013년 KOTOGRAPHIE국제사진제, 2023년 Borderless Music Festival KYOTOPHONIE을 창성하여 디렉팅하고 있다.

Lucille Reyboz is a photographer born in 1973 in Lyon, France. Lucille Reyboz began her journey with photography in Africa, where she spent most of her childhood. Then worked in the music industry creating visuals for Blue Note records and Verve and published books focusing on Africa and Japan.Yusuke Nakanishi is a lighting director. Yusuke Nakanishi was born in 1968 in Fukuoka, and currently lives in Kyoto. He travels the world, expressing his impressions of light and shadow from his memories. Together they founded and are the director of KYOTOGRAPHIE in 2013, and KYOTOPHONIE Borderless Music Festival in 2023

GFX Challenge Program
FAQ

각 응모지역별로 아래와 같이 선발 예정입니다.
단, 응모 내역에 따라 지역별 선발 인원이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지역 1라운드 2라운드 파이널 라운드
후지필름
미주 지역

USA및 캐나다
(퀘백 포함)
라틴아메리카

총 15명 총 5명 글로벌 수상자
5명
&
지역 수상자
10명
후지필름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

유럽
중동
아프리카

총 15명 총 5명
후지필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남동아시아
오세아니아
중국
홍콩/대만
한국
일본

총 15명 총 5명
선발된
전체 참가자 수
45명 15명 15명

네, 영어로 응모해야 합니다.

한국어를 함께 작성하여 제안서를 보완해도 됩니다.
구글번역 등 자동번역을 활용 해 주시면 됩니다. 언어능력은 심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글로벌 프로젝트로써, 전 세계에서 응모를 동일한 조건으로 심사하기 위해 영어를 공용어로써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파이널라운드에서는 해외 심사위원들이 제출물만으로 심사를 진행 하기 때문에, 반드시 영어 작성이 필요합니다.

언어능력은 심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기준을 충족하는 영어로 작성된 하나의 PDF파일로 구성되어야 하며, 파일 용량은 10MB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포트폴리오나 기타 본인의 작업을 보여주기 위해 기획서 내 URL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1. 후지필름이 제공하는 사전 작성 된 커버레터 (여기에서 다운로드)
  2.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기획 (1,500자 미만)
  3. 신청자와 각 프로젝트 팀 구성원의 포트폴리오.

기획서는 프로젝트에 대한 요약 (1,500자 미만)내용 및 신청자와 각 프로젝트 팀 구성원의 포트폴리오를 포함하고 있어야 합니다.
커버레터를 포함한 하나의 PDF파일로 제출해야 하며, 영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요약 필수 작성 내용]
  • 프로젝트의 계획 서술 - 프로젝트를 통해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
  • 프로젝트의 목표 - 프로젝트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바
  • 평가 및 결과 확인 -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음을 무엇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지
  • 커뮤니케이션 - 후지필름의 홍보 외에 당선자가 프로젝트를 직접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
  • 후지필름 파트너십 -어워드의 일환으로 후지필름에서 제공하는 멘토링 및 기타 리소스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 일정 - 프로젝트 진행 계획 및 그에 대한 구체적인 타임라인
  • 예산 - 상금을 어떤식으로 배분하고 활용할 것인지

가능합니다. 대표자 한 분이 응모하시면 됩니다.

모든 라운드에 동일하게 다음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각 항목의 가중치는 동일합니다(각각 20%).

  1. 목표 및 기준 부합: 프로젝트 계획이 GFX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의 목표와 부합하는 정도 및 제출 기준 준수 여부를 평가합니다. 제출 양식 및 기획서에 작성해야 할 항목을 정확히 확인 해 주세요.
  2. 적절성: 기획한 프로젝트가 GFX 시스템의 특징 및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즉, 기획한 프로젝트에 GFX가 반드시 필요한가, GFX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가 보다 발전할 수 있는가를 고려하는 항목입니다.
  3. 독창성: 기획한 프로젝트의 창의성 및 독창성을 평가합니다. 기획서에 본인의 표현의도가 충분히 드러날 수 있도록 기술 해 주세요.
  4. 달성 가능성: 프로젝트의 실행 가능성, 전체 예산 규모 등 프로젝트가 계획대로 완료될 수 있는 가능성을 평가합니다. 이는 장소 및 시간적 요건, 법규제 및 기타 환경요인, 인물 섭외, 그 외 기술적 요인등도 포함됩니다.
  5. 능력: 지원자의 사진/영상 배경 및 촬영 경험, 능력을 평가합니다. 이력과 사진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주세요. 웹사이트등의 URL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동점일 경우, 위의 2번 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제출물이 선택됩니다.

카메라 바디 1대, GF렌즈 2대를 프로젝트 촬영이 종료될때 까지 무상으로 대여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카메라와 렌즈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기는 프로젝트 종료 후 반납하시면 됩니다.

수상자 분들께는 촬영 시작 전 상금을 지급합니다.

아닙니다.

카메라 조작방법 등 궁금한 점이 있을 시 후지필름 직원이 서포트 합니다.

글로벌 사이트에서 상세 내용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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