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04

“GFX 1억 화소 콘셉트”

2018년 10월 04일


35mm포맷 대비 1.7배의 초대형 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 디지털카메라 “GFX시리즈”
세계최고 (*1) 1억 2백만 화소
센서로세계최고의 사진화질을 실현하는 플래그십 모델 콘셉트 공개

“GFX 1억 화소 콘셉트”

고속, 고정밀 AF성능, 바디 내 손떨림 보정 구조, 4K동영상 촬영 기능
폭넓은 니즈에 높은 차원으로 부응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35mm포맷 센서 (*2)대비 약 1.7배의 초대형 이미지 센서 (43.8mm×32.9mm)를 탑재한 미러리스 디지털카메라 “GFX시리즈”에 대해, 현재 개발을 진행중인 플래그십 모델의 콘셉트 “GFX 1억 화소 콘셉트”를 공개하였습니다.

【GFX 1억 화소 콘셉트】
35mm포맷 센서를 뛰어넘는 초대형 사이즈로 세계최고 (*1) 1억 2백만화소를 실현한 이미지 센서로 오랜 기간 축적 해 온 독자의 색재현 기술 등으로 만들어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사진 화질, 중형 디지털카메라의 상식을 뒤엎는 기동성과 혁신적인 기능 등으로 의해, 프로 사진가와 하이 아마추어의 폭넓은 촬영 니즈에 높은 차원으로 부응하는 후지필름 사상 최고성능의 카메라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의 특징】
(1) 세계최고 (*1) 1억 2백만 화소 “후지필름 G포맷” 이미지센서 탑재로, 세계 최고의 사진화질과 뛰어난 기동성
・ 새롭게 개발한 세계 최고 1억 2백만 화소 “FUJIFILM G포맷“이미지 센서와 고속 화상처리엔진 “X-Processor 4”, 최고 해상을 자랑하는 “후지논 GF렌즈”. 80년 이상에 걸쳐 축적한 독자의 색재현 기술과의 조합으로, 세부에 이르기까지 치밀한 묘사를 실현하여 세계최고의 사진화질을 만들어냅니다.
・ 중형 미러리스 디지털카메라로써 세계 최초로 (*3) 센서면적 전체에 위상차 화소를 배치 (커버율 약 100%)하여, 프레임 내 피사체의 위치에 상관없이 빠르고 정확한 AF가 가능합니다. 기존 콘트라스트 AF로는 어려웠던 동체 추적 AF와, 보다 정확한 연속AF를 실현하여 지금까지의 중형 디지털카메라의 상식을 뒤엎는 기동력을 발휘합니다.

(2)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로써 세계 최초로 “바디내 손떨림 보정 구조”를 탑재하여, 초고해상도 촬영의 영역을 확대
・ 중형 디지털카메라로써 세계최초 (*3)로 “바디내 손떨림 보정 구조”를 새롭게 개발했습니다. 모든 교환 렌즈에 손떨림 보정이 작동하여, 1억 2백만화소의 초고해상 사진을 손에 들고 촬영할 수 있는 영역으로 확대합니다.

(3)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로써 세계 최초 (*4)로 4K동영상촬영에 대응, 고품질 영상제작 니즈에도 부응
・ 읽기속도의 고속화가 가능한 새로운 이미지 센서와 높은 처리능력을 가지는 고속화상처리 엔진 “X-Processor 4”와의 조합으로, 중형 미러리스 디지털카메라로써 세계최초(*4)로 4K동영상 (4K 30p 10bit)(*5)촬영이 가능합니다.
・ 하이엔드 시네마 카메라에 널리 사용되는 센서사이즈보다도 큰 중형 사이즈 센서를 탑재하여, 얕은 피사계심도와 넓은 계조 재현성, 탁월한 고감도 성능 등을 실현하여, 질감, 입체감, 현장의 분위기까지 전달되는 고품질 동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4) 가볍고 견고한 세로그립 일체형의 마그네슘 합금 바디로, 뛰어난 실용성을 실현
・ 대형 이미지센서를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35mm포맷 센서를 탑재한 DSLR하이엔드 모델과 동등한 크기와 무게를 실현합니다.
・ “GFX시리즈”최초의 세로그립 일체형의 마그네슘 합금 바디를 채용하여, 견고성을 높이는 동시에, 대형 교환렌즈를 장착했을 때에도 안정적으로 촬영에 임할 수 있습니다.

※1 일반 소비자용 디지털카메라 중. 2018년 9월 25일 시점. 후지필름 조사.
※2 36mm×24mm사이즈 이미지센서
※3 2018년9월25일 시점. 후지필름 조사.
※4 43.8mm×32.9mm이상의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 중. 2018년 9월 25일 시점. 후지필름 조사.
※5 4K화질로 초당 30프레임의 부드러운 동영상 녹화가 가능. 또한 10bit(색정보 단위)로 풍부한 색정보를 가지는 영상 기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