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FUJINON 렌즈 GF55mmF1.7 R WR 출시
GF 렌즈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다
FUJINON 렌즈 GF55mmF1.7 R WR 출시
대형 센서의 매력을 완벽히 개화시킨 대형 조리개 단렌즈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사: 야마모토 마사토)는 FUJINON 렌즈 GF55mmF1.7 R WR(이하 GF55mmF1.7 R WR)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 새로운 렌즈는 GF 렌즈 라인업입니다. GF 렌즈는 35mm 풀프레임 센서보다 1.7배 큰 라지 포맷 센서*1가 내장된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GFX 시리즈의 호환 렌즈입니다.
GF55mmF1.7 R WR은 초점거리가 55mm(35mm 환산 시 44mm)인 대구경 단렌즈입니다. 라지 포맷 센서의 풍부한 묘사 능력과 더불어, 조리개를 최대로 열었을 때의 특징적인 부드러운 보케 덕분에 메인 피사체가 흐릿한 배경과 대비되어 돋보입니다. 이런 초점거리로 인간의 시야에 가까워서 자연스러운 원근감을 표현합니다. 따라서 메인 피사체와 배경과의 관계를 담아야 하는 정보가 밀집된 스냅샷이나, 아름다운 보케에 선명한 피사체를 대비시키는 인물 사진에 이상적입니다. 55mm의 초점 길이는 GFX 시리즈의 라지 포맷 센서(43.8mm x 32.9mm)에서 대각선 길이와 같습니다. GF55mmF1.7 R WR 대구경 단렌즈는 라지 포맷 카메라의 장점을 최대로 살려주는 후지필름 호환 렌즈 라인업에서 새로 출시되는 제품입니다.
GF55mmF1.7 R WR은 ED 렌즈 2개, 비구면 렌즈 2개를 포함한 10군 14매로 구성되어, 높은 해상도와 부드러운 보케를 제공합니다. 비구면 렌즈가 최적으로 배치되어 있으며, 초점 렌즈 그룹은 비구면 렌즈 1개와 ED 렌즈 2개 포함한 8매를 넉넉히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초점 위치를 변경할 때 색수차, 구면 수차, 코마 수차의 변화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서 부드러운 보케와 대구경 렌즈다운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최대 조리개 값이 F1.7이고 10군 14매의 넉넉한 렌즈 구성에 더해, 대형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묘사가 가능합니다. 평균 초점 거리는 어떤 촬영 상황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일상적인 스냅샷에서부터 실내를 포함한 모든 인물 촬영에 이르기까지, 모든 장르에서 라지 포맷 센서의 매력을 십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고해상도 및 아름다운 보케
- 비구면 렌즈는 허용 오차가 1mm의 1/100,000에서 가공된 몰드를 사용하여 어니언 링 효과를 최소화하도록 매우 정밀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렌즈 중 하나를 조리개 링 바로 뒤에 배치하여 구면 수차를 제어하면서도 배경 흐림을 부드럽게 합니다. 다른 비구면 렌즈는 렌즈 마운트에 가깝게 뒤쪽에 배치하여 빛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끝에서 끝까지 선명하게 표현합니다.
- 초점 렌즈 그룹은 비구면 렌즈 1개, ED 렌즈 2개를 포함한 8매를 넉넉하게 사용하여 초점 범위 전체적으로 우수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축 색수차를 최소화하여 부드러운 색조로 소프트하고 아름다운 보케를 만들어 냅니다. 라지 포맷 센서에 대구경 렌즈를 사용하면 이렇게 보케의 품질이 더욱 향상됩니다.
- 수차 변동을 억제하는 고굴절 렌즈는 주로 시네마 카메라 렌즈에 사용되는데, 이를 전면 렌즈와 초점 그룹에 사용하여 수차를 낮추었습니다. 따라서 구면 수차가 제어되고 초점 그룹의 이동과 함께 발생하는 성능 변화가 완화되어 초점을 잡는 위치와 관계없이 고화질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GF 렌즈로는 최초로 11개의 조리개 날 사용하여 조리개에서 완벽에 가까운 원을 만들었습니다(*2). 그래서 이 렌즈는 조리개가 완전히 열려 있지 않더라도 둥근 보케를 표현할 수 있어서 다양한 사진 장면에서 아름다운 보케를 만들어 냅니다.
2) 대형 조리개 덕분에 평균적인 초점 거리에서도 자유롭게 촬영
- 이 렌즈는 55mm(35mm 환산 시 44mm)의 평균 초점거리를 가지고 있어서 어떤 촬영 상황에서도 매우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일반적인 일상 스냅샷에서부터 메인 피사체와 배경 간의 관계를 담는 거리 사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최대 조리개 값이 F1.7인 점을 이용하여 라지 포맷 센서의 매력을 십분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빠르고 정확한 자동 초점을 위한 고성능 DC 모터로 작동하는 AF 기능
- GF55mmF1.7 R WR은 DC 모터가 조리개 장치와 더불어, 고해상도 이미지와 아름다운 보케를 제공하는 8개 렌즈가 포함된 초점 그룹을 정확히 제어합니다. 이 모터를 사용하면 얕은 피사계심도에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피사체에 자동으로 초점을 맞추어 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결정적인 장면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4) 방습 및 방진, -10℃에서도 작동하는 방한 성능으로 실용성 향상
- 렌즈 배럴 9곳에 내후성 처리를 하여 먼지와 습기가 침입하지 못하도록 막았고 -10℃의 온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사용자는 비가 오거나 먼지가 많은 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초정밀 비구면 렌즈와 최적화된 렌즈 설계 덕분에 최대 조리개 값이 F1.7인 대구경 렌즈임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780g, 길이는 99.3mm에 불과합니다. 카메라에 렌즈를 장착하고 걸어 다닐 때 사용자의 부담을 덜어주고 표준 휴대용 렌즈로서의 휴대성도 강화되었습니다.
- *1 대각선 기준 55mm 이미지 센서(43.8mm x 32.9mm)로, 35mm 풀프레임 센서보다 약 1.7배 큽니다.
- *2 2023년 9월 12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