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05-25

FUJINON 렌즈 XF8mmF3.5 R WR

일반 렌즈가 담지 못하는 매우 넓은 시야를 담는 렌즈

FUJINON 렌즈 XF8mmF3.5 R WR

인간의 눈보다 더 넓은 시야를 자랑하는 다목적 모델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이사: 야마모토 마사토)는 “FUJINON 렌즈 XF8mmF3.5 R WR”(이하 XF8mmF2.5 R WR)을 발표했습니다. 이 렌즈는 후지필름의 독자적인 색 재현 기술을 기반으로 한 우수한 이미지 화질로 유명한, 가벼운 소형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기종인 X 시리즈의 호환 렌즈 XF 라인입니다.

XF8mmF3.5 R WR은 초광각(Ultra Winde Angle, UWA) 단렌즈로, 초점 거리가 8mm(35mm 포맷 환산 시 12mm)인 후지필름 XF 렌즈 라인업 중에서는 가장 시야가 넓은 렌즈입니다. 대각선 시야각은 121도, 수평 시야각은 112도를 자랑합니다. 인간의 눈은 시야가 넓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람이 명확하게 볼 수 있는 유효 시야는 약 60도에 불과합니다*1. UWA 8mm 렌즈(35mm 포맷 환산 시 12mm)는 인간의 눈이 인식할 수 있는 범위의 두 배에 달하는 유효 시야각을 통해 정보를 수집합니다. 후지필름의 고유한 광학 설계를 적용한 덕분에 모서리 끝까지 선명한 사진을 제공합니다. UWA 렌즈는 섬세한 디테일까지 놓치지 않고 방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예를 들어, 넓은 황야에 있는 나뭇가지나 잎사귀, 거대한 성당이나 사원의 디테일한 장식까지 모두 포착합니다. 렌즈는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 휴대성이 좋고, 사용자가 UWA 사진의 세계를 편안하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FUJINON 렌즈 XF8mmF3.5 R WR


XF8mmF3.5 R WR은 이미지 해상도가 뛰어난 UWA 렌즈로, 비구면 렌즈 3매와 ED 렌즈 2매를 포함하여 총 9군 12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UWA 초점 길이는 8mm(35mm 필름 환산 시 12mm)이고, 대각선 시야각이 121도로 풍경 사진에서 방대한 정보를 담거나 UWA의 고유한 시야를 활용하여 드라마틱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 렌즈는 이미지 해상도가 뛰어나기 때문에 사진의 모서리 끝까지 선명하게 넓은 세계를 담을 수 있습니다.

XF8mmF3.5 R WR은 길이가 52.8mm이고, 무게는 215g이며, UWA 렌즈임에도 필터 크기가 62mm에 불과합니다. 작고 가벼운 디자인 덕분에 어디서나 휴대 가능하며 풍경, 건축물, 스냅, 여행 사진 등의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 크기가 62mm이기 때문에 UWA 렌즈가 주로 활용되는 섬세한 풍경 사진을 촬영하기에 좋고, 장노출 스냅 및 여행 사진에서 여러 가지 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특징>


1) 후지필름의 광각 렌즈 라인업을 더욱 확장한 가장 넓은 시야각의 단렌즈

  • 초점 길이가 8mm(35mm 필름 환산 시 12mm)의 단렌즈로, FUJIFILM XF 렌즈 라인업에서 시야각이 가장 넓습니다*2. 대각선 시야각은 121도, 수평 시야각은 112도여서 약 60도로 알려진 인간의 유효 시야보다 훨씬 넓습니다. 따라서 넓은 풍경과 정보량이 많은 촬영 상황에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 이 렌즈는 비구면 렌즈 3매와 ED 렌즈 2매를 포함하여 9군 12매로 구성되어, 렌즈 왜곡, 구면 수차를 교정하여 우수한 이미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피사체의 모든 정보를 캡처하여 작은 디테일 하나도 놓치지 않고 광각 프레임을 채웁니다.
  • 이 광각 렌즈는 포커싱 렌즈치고 이동 거리가 짧은 데다, 이너 포커스 시스템을 사용하여 최대 0.02초에 달하는 빠른 AF 속도를 제공합니다*3. 이는 특히, UWA 시야가 필요한 역동적인 액션 사진을 촬영할 때 유용합니다. 광각 렌즈는 대체로 일반 렌즈보다 시야가 넓은데, 조리개를 정지시켜 팬 포커싱이 가능합니다. 이 렌즈는 이미지 해상도가 우수해서 프레임 내의 모든 정보를 모서리 끝까지 선명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비구면 렌즈 3매와 ED 렌즈 2매를 포함하여
9군 12매 그룹으로 구성.

놀랍도록 선명한 UWA 시야로
방대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2) UWA를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디자인

  • 구면 및 ED 소자를 효과적으로 배치하여 적절히 수차를 보정하는 동시에, 일반적으로 대형 크기로 나오는 UWA 렌즈 폼팩터 대신 작고 가벼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길이는 52.8mm, 무게는 215g에 불과해서 UWA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왜곡 제어 비구면 소자를 앞에 배치하여 전반적으로 크기를 줄였고 필터 크기를 다목적 62mm로 유지하여 UWA 렌즈를 주로 활용하는 장르인 풍경 사진을 촬영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필터 활용이 가능합니다.


3) 방진 및 방수 기능, -10℃ 방한에서도 작동

  • 렌즈 배럴은 10군데에 방수 처리를 하여 먼지와 습기가 침입하지 못하도록 막았고 -10℃의 낮은 온도에서도 작동이 가능합니다. 앞쪽 렌즈 소자에 불소 코팅을 하여 방수 및 얼룩 방지 처리를 했습니다. 즉, 보슬비가 내리거나 먼지가 많은 장소에서 풍경 사진을 촬영하는 등, 각종 촬영 환경에서 안심하고 렌즈를 사용할 수 있으며 작고 가벼운 디자인 덕분에 스냅 및 여행 사진에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 *1 학문적으로는 여러 가지 정의가 있습니다.
  • *2 2023년 5월 24일 기준
  • *3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FUJIFILM X-T4”에 연결하고 상 탐지 AF 및 고성능 모드를 활성화한 채로, CIPA 가이드라인에 따른 내부 측정 방식을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