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9-03

FUJINON XF50mmF1.0 R WR 렌즈

2020년 09월 03일

인물사진의 새로운 시대를 열다

FUJINON XF50mmF1.0 R WR 렌즈

세계 최초의 자동초점 F1.0 렌즈 *1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이사: 이다 토시히사)는 세계 최초의 최대 조리개값 F1.0 자동초점 렌즈인 미러리스 카메라 전용 FUJINON XF50mmF1.0 R WR 렌즈(이하 “XF50mmF1.0 R WR”)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렌즈는 X 시리즈 디지털 카메라용 36번째 교환식 렌즈로, 후지필름의 탁월한 색상 재현 기술을 응용하여 뛰어난 화질을 선사합니다.

XF50mmF1.0 R WR은 초점거리 50mm(35mm 환산 시 76mm)에 최대 조리개값 F1.0의 초고속 준망원 단렌즈입니다. 후지필름이 지금까지 생산한 교환식 렌즈 중에서 가장 빠른 렌즈이며, 대구경 설계로 최상의 해상력과 아름다운 보케를 보여주고, 배경을 부드럽게 표현하여 아웃포커싱 효과를 더해줍니다. 또한, 조리개를 조이면 이미지 가장자리까지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어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이 한층 다양해집니다.

XF50mmF1.0 R WR에는 DC 자동 초점 모터가 포함되어 있어 F1.0 최대 조리개값으로 촬영하는 경우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사계 심도가 매우 얕아지므로, 수동으로 초점을 맞추기 어려운 인물을 촬영할 때 X 시리즈 카메라의 얼굴/눈 AF 기능을 활용하여 초점을 확실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과 같이 수동 초점 조절이 필요한 경우, 초점링을 120º까지 회전하여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며, 초점 범위를 최단에서 무한대까지 빠르게 변화시킵니다. 대구경 F1.0렌즈임에도 불구하고 무게, 크기 및 내후성에 있어서 모든 전문 이미지 제작자에게 실용적인 선택이 될 것 입니다.

*1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용 교환 렌즈 기준. 2020년 9월 3일자 후지필름 제공 자료.
무게: 845g
전체 길이:
103.5mm
XF50mmF1.0 R WR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X-T4에 장착 시

제품 특징

(1) 놀랍도록 얕은 피사계 심도

XF50mmF1.0 R WR 렌즈는 비구면 렌즈 1개와 ED 렌즈 2개를 포함한 9군 12매 구성으로 구면수차를 최적으로 제어합니다. 최대 F1.0 조리개값 근처에 설정하고 촬영하면 XF50mmF1.0 R WR의 피사계 심도는 놀라울 정도로 얕아집니다. 정밀하게 설계한 원형 조리개는 크고 부드러운 보케를 만들어 마치 전문가가 찍은 사진 같은 효과를 주며, 사용자는 마치 3D처럼 선명하고 환상적인 인물사진을 놀라울 정도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성능을 피사체의 눈동자에만 초점을 맞추는 등 선택 초점을 사용하여 매력적인 클로즈업 기법의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성능은 단지 인물사진만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이 렌즈로 거리나 라이프 스타일을 촬영해 보세요. 탁월하게 피사체와 배경을 분리하여 북적대는 장소가 깔끔한 배경으로 바뀌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저조도 환경에서도 손쉬운 촬영

XF50mmF1.0 R WR 렌즈는 최대 조리개값이 매우 작기 때문에 저조도 환경에서도 다양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밤 중, 어두운 실내에서도 XF50mmF1.0 R WR 렌즈는 이제껏 XF 렌즈가 보여주지 않은 가장 큰 조리개로 개방하여 최대한의 빛을 끌어들입니다. XF50mmF1.0 R WR는 빠른 셔터 속도를 활용하여 한순간의 움직임을 박제하면서도 ISO 감도를 낮게 유지하여 풍부한 디테일을 살려줍니다. 반대로, F1.0 조리개값과 높은 ISO 설정을 결합하여 놀랍도록 다양한 촬영이 가능하며, 천체사진과 같은 저조도 환경 촬영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Caroline Tran
©Paco Navarro

(3) 세계 최초의 미러리스 카메라용 F1.0 자동 초점 렌즈

세계 최초의 미러리스 시스템(35mm 포함) 전용 F1.0 자동초점 렌즈로서, XF50mmF1.0은 기존의 XF 렌즈보다 센서에 더 많은 빛을 전달하므로 -7EV 수준의 조도에서도 빠르게 초점을 맞춥니다. 기존의 최대 조리개값 F1.4의 렌즈로는 -6EV가 하한선이었으나*2, XF50mmF1.0의 출시로 X 시리즈 사용자는 거의 암흑에 가까운 저조도 환경에서도 빠르고 정밀하게 초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센서 위 위상차 검출 자동 초점(PDAF), 얼굴/눈 AF, 강력한 DC 모터 덕분에 얕은 피사계 심도에서 정확하고 빠른 초점이 가능해졌습니다.

*2 X-Pro3 및 X-T4에 장착했을 때

(4) 중요한 순간을 정확하게 포착

극도로 얕은 피사계 심도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정확한 초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XF50mmF1.0의 초점 링은 기존의 XF 렌즈보다 8배 이상의 정확성을 자랑합니다. 이를 통해 초점을 최소 초점 거리에서 무한대로 매우 정확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대 120º 까지 초점링을 회전하여 사용자는 오류 없이 수동으로 초점을 맞추고, X 시리즈 카메라의 포커스 피킹과 MF 어시스트 모드를 활용해 정밀하게 초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120º 회전은 사용자의 의향을 자동 초점 동작에 정확하게 반영하고, 렌즈는 촬영 시 초점 이동 효과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5) 언제 어디서든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

XF50mmF1.0 R WR는 고속 F1.0렌즈인 동시에, 황홀한 사진을 언제 어디서든 얻을 수 있는 꿈의 렌즈입니다. 길이 103.5mm, 무게 845g의 XF50mmF1.0 R WR 렌즈는 가볍고 작아 휴대가 간편합니다. 기존의 내후성 XF 렌즈와 마찬가지로 11곳을 씰링 처리 하여 습기와 먼지에 강하고, 영하10°C 의 낮은 온도에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XF50mmF1.0 R WR와 그에 맞는 내후성 X 시리즈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면 열악하고 가혹한 환경에서도 아름답고 멋진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최대 개방 F1.0에서의 촬영 시 색 쉐이딩을 보정할 수 있도록 카메라의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품정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