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9-11

후지필름 X-T1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 공개

new_logo.jpg

새롭게 단장하고 재배치된

후지필름 X-T1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

풍부한 고품질 마감, 1/32000초 전자셔터, 새로운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 탑재

 B_140911_var4_01.jpg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새로운 컬러의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인 X-T1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을 출시합니다. X-T1은 출시 이후 디스플레이 타임 랙이 0.005초에 불과한 세계에서 가장 빠른 리얼타임 뷰파인더, 0.77배의 가장 높은 디스플레이 배율 및 방진/방습 바디 등의 탁월한 기능으로 전세계 사진 애호가와 전문 사진작가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특징

1. 카메라 외관의 고급스러운 다중 코팅

X-T1 그라파이트 에디션은 후지필름만의 3중 코팅 공정으로 마감 처리되어 매우 아름답고 탄성이 좋습니다. 3중 코팅은 다음과 같이 카메라 바디에 적용됩니다.

1차 코팅:
마그네슘 바디에 산화방지 처리 후 무광택 블랙 언더코팅(프라이머)을 적용합니다. 따라서 색조가 깊어지고 하이라이트 부분이 돋보이게 됩니다.
2차 코팅:
바디가 고속으로 회전하는 동안 컴퓨터로 제어되는 박막 다층 코팅 기술로 초미세 입자 도료를 얇게 코팅하여 그라파이트 실버를 입혀줍니다. 그 결과 부드러운 마감 처리와 고급스러운 광택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차 코팅:
깊은 광택이 나도록 마감하기 위한 투명 코팅입니다. 소량의 블랙을 무색, 투명한 코팅에 추가함으로써 바디에 빛이 비추는 방향에 따라 컬러 색조가 미묘하게 바뀌어 카메라의 모양과 형태가 강조됩니다.

 B_140911_var4_02.jpg

2. 최대 1/32000초*1의 새로운 고속 전자식 셔터

후지논 XF 렌즈 시리즈 라인업에는 밝은 조리개를 가진 단초점 렌즈가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조리개를 최대로 개방한 상태에서 높은 선명도를 자랑하며 아름다운 보케를 만듭니다. 그러나 빛이 너무 밝으면 빠른 조리개를 사용할 수 없으므로 카메라에 최대 1/32000초 셔터 속도를 제공하는 전자식 셔터를 장착하여, 얕은 피사계 심도 효과를 촬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자식 셔터를 위한 셔터 스피드가 선택되면 기계식 셔터는 전혀 작동하지 않으므로 매우 조용하게 촬영할 수 있어 잠든 아이, 애완동물, 결혼식 등의 촬영에 매우 적합합니다. 뿐만 아니라 1초부터 1/32000초까지 1/3스탑 단위로 전자식 셔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클래식 크롬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로 X 시리즈에 창조력 발휘*1

X 시리즈의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는 컬러 재현 기술에서 후지필름의 풍부한 경험을 잘 보여줍니다. 클래식 크롬이라는 새로운 효과는 빈티지 리버설 필름을 연상시키는 미묘한 컬러와 부드러운 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도시 풍경 사진에 클래식 크롬을 사용하면 고풍스러운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패션 사진에서는 감정을 자극하고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모습을 연출합니다. 클래식 크롬은 필름 시뮬레이션 라인업을 강화하고 X-T1의 창의력을 향상시킵니다.

4. 눈으로 보는 것 같은 느낌의 자연스러운 라이브 뷰 기능*1

전자식 뷰파인더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셔터를 누르기 전에 이미지의 실제 색조와 컬러를 확인할 수 있어 본 그대로 촬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화질 설정을 높은 채도 또는 높은 콘트라스트로 설정하면 간혹 어두운 영역의 미묘한 디테일을 확인할 수 없거나 장기간 사용 시 눈이 피로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X-T1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에는 촬영을 하는 동안 뷰파인더 이미지에 화질 관련 설정값들을 반영하지 않는 새로운 기능이 채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육안으로 광학 뷰파인더를 통해 보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표시되는 실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5.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 고급 액세서리

프리미엄 코팅 처리된 X-T1을 보호하기 위해 고급 가죽 소재의 숄더 스트랩과 알루미늄 핫슈 커버가 스페셜 에디션 키트로 카메라와 함께 제공됩니다.

 B_140911_var4_03.jpg

6.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로 개선될 10가지 기능*2

(1) AF 영역을 직접 선택
펌웨어 업데이트 통해 Fn 키를 누르지 않고 4방향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초점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AE-L/AF-L 버튼 잠금 해제
AE-L/AF-L 버튼 기능은 현재 잠겨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MF 중 초점 영역 변경 가능
수동 초점 모드 사용 시 AF-L 버튼을 사용하여 인스턴트 AF를 사용하는 동안 초점 영역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매크로 모드 직접 선택
오토포커스 모드에서 팝업 메뉴 화면에서 설정하지 않고 매크로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5) Q 메뉴 커스터마이징
Q 메뉴(자주 사용하는 촬영 값을 빠르게 설정하는 데 사용)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항목과 레이아웃을 사용자 기호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새로운 동영상 프레임율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60fps와 30fps 외에 50fps, 25fps 및 24fps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0fps 및 25fps를 사용하면 프레임 비율을 변환하지 않고도 유럽 같은 PAL 방식을 사용하는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24fps는 영화와 같은 뷰를 제공합니다.
(7) 동영상 모드에서 수동 촬영
동영상을 촬영하기 전에 ISO 감도를 선택할 수 있고 동영상 촬영 중에 조리개와 셔터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8) 위상차 AF를 지원하는 인스턴트 AF
수동 초점 조정 중에 AF-L 버튼을 누르면 작동되는 인스턴트 AF 모드에서 더욱 빠른 초점 조정 속도를 제공하는 위상차 AF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스팟 측광 연동
스팟 측광 모드 선택 시에도 AF 영역 위치를 측광 영역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10) 프로그램 시프트 모드에서 셔터 스피드 확장
현재 프로그램 시프트 모드에서 최저 셔터 스피드 설정은 1/4초이지만 최대 4초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이 기능은 X-T1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의 경우 적용되어 출시 예정입니다. X-T1 블랙은 2014년 12월 예정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이 기능들은 X-T1 블랙 및 X-T1 그라파이트 실버 에디션 모두 2014년 12월 예정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 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