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펌웨어 2023-02-16

X-H2 펌웨어 업데이트 Ver.1.21

[ Ver.1.21 업데이트 내용]

1. "노스탤직 네거티브"를 선택 후 촬영하거나 IQ 메뉴에서 모노크롬 색상의 WC, MG 설정을 변경 후  

 "ETERNA BLEACH BYPASS"를 선택했을 경우 저장된 사진이 비정상이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2. 버그 수정


*이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때 반드시 아래의 순서에 따라 SD 카드를 이용하여 펌웨어를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1.카메라, 메모리카드. USB 케이블, 전원공급장치 (전용배터리) 준비
2.현재 카메라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 메모리 삽입 후 DISP/BACK 버튼을 누른 후 전원 ON )
3.버전이 확인되면 전원을 OFF 합니다.
4.카메라 메뉴 중 포맷 메뉴로 메모리를 포맷합니다.
(주의 : 모든 사진이 지워지기 때문에 미리 백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5.메모리 카드를 리더기에 연결후 다운로드한 파일을 복사 합니다.
6.펌웨어 파일이 들어있는 메모리카드를 삽입 합니다.
7.DISP/BACK 버튼을 누른 상태로 전원을 ON 한 후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 업데이트 시간은 약 90초 입니다.
( 주의 : 완충된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업데이트 중간에 실패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중 전원이 꺼지면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8.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전원을 OFF 후 DISP/BACK 버튼을 누르고 전원을 ON하여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9.메모리카드는 다시 포맷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1.메모리카드에 펌웨어를 넣을때 1개씩 넣고 진행하도록 합니다.

2.배터리가 꼭 완충되어 있어야 합니다.

3.위 주의사항을 위반시에 업데이트 도중 에러가 나서 카메라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4.업데이트 된 이후 다운그레이드를 할 경우 심각한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전 업데이트 내용 

[ Ver.1.20 업데이트 내용]

1. "TG-BT1"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TG-BT1"이 Bluetooth를 통해 연결되면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정지 이미지와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동 줌 기능이 있는 렌즈(*1)로 줌 인할 수 있습니다.

*1) 전동 줌 기능이 있는 렌즈("파워 줌 렌즈")

 후지논 렌즈 XF18-120mmF4 LM PZ WR(Ver.1.00 이상))

 후지논 렌즈 XC15-45mmF3.5-5.6 OIS PZ(Ver.1.10 이상)

참고-1: "TG-BT1" 초기 설정 및 작동 지침은 당사 웹사이트에서 "삼각대 그립(TG-BT1) 사용 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삼각대 그립(TG-BT1) 사용 설명서

➔ https://dl.fujifilm-x.com/support/manual/accessories/tg_bt1_manual_ja_en_fr_de_03.pdf

참고-2: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카메라와 렌즈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렌즈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기 전에 카메라 펌웨어를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2. 파일 송신기(FT-XH) 성능 향상

"FT-XH" 연결 시 카메라에서 단말기까지의 라이브 뷰 프레임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참고-1: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카메라 및 "FT-XH"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FT-XH"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기 전에 카메라 펌웨어를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3. 메뉴명 변경

(1) “이미지 전송 명령”은 “통신 상태”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작업 흐름을 통해 나타납니다.

[화면 설정] ➔ [사용자 설정 표시] ➔ [통신상태]

(2) 이제 "통신 상태"를 사용하여 이미지 전송 순서와 연결된 장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4. “네트워크/USB 설정” 메뉴에서 “블루투스/스마트폰 설정” 항목에 “블루투스 장치 목록”이 추가되었습니다.


5. 버그 수정

(1) AF 전후에 발생하는 프리징을 일으키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2) 기타 버그 수정

[ Ver.1.11 업데이트 내용]

1. 다음 조건에서 사진을 촬영할 때 이미지의 노출 부족 영역에서 

색상 재현이 좋지 않게 보이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필름 시뮬레이션:「노스탤직 네거티브」또는「ETERNA 블리치 바이패스」

・회절 현상 보정 : ON

・스무스 스킨・이펙트:「강」 또는 「약」

・조리개값 : F10~F18

[ Ver.1.10 업데이트 내용]

1. 파일 트랜스미터(FT-XH)와의 조합으로 

「FUJIFILM Tether Shooting Plug-in/Plug-in PRO(Adobe Lightroom Classic)」

「Capture One」에서의 네트워크 테더 촬영에 대응했습니다.

※FUJIFILM Tether Shooting Plug-in/Plug-in PRO는 아래 버전부터 대응 예정입니다. 


・FUJIFILM Tether Shooting Plug-in/Plug-in PRO (Win) Ver.1.26

・FUJIFILM Tether Shooting Plug-in/Plug-in PRO (Mac) Ver.1.26


※Capture One은 추후 대응 버전이 릴리즈될 예정입니다.


2. 파일 트랜스미터(FT-XH)와의 조합으로 「리모트 녹화 기능」의 동영상 촬영 중에 중단되는 경우가 수정되었습니다.


3. 초점이 맞이 않은 상태에서 반셔터를 눌러도 AF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버그 수정

[ Ver.1.01 업데이트 내용]

1. 특정 설정에서 "연사" 모드를 사용한 후 반셔터를 누르고 있으면 카메라가 간헐적으로 촬영을 멈추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2. FT-XH 사용 시 테더링 모드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3. XF18-120mmF4 LM PZ WR 렌즈를 사용하고 동영상 촬영 대기 상태에서 반셔터를 누르면 미리보기 이미지가 

 몇 초 동안 정지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4. 버그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