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펌웨어 2023-05-24

X-T30 ii 펌웨어 업데이트 Ver.2.00

[Ver. 2.00 업데이트 내용]

1.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FUJIFILM XApp"을 지원합니다. 


"FUJIFILM XApp"은 최신 "FUJIFILM Camera Remote"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로, 

무선 통신이 더욱 안정적이고 빨라서 카메라의 이미지와 동영상 전송이 더욱 원활해집니다.


또한, 처음에 필요한 카메라와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간의 "블루투스 페어링"을 제외한 모든 데이터 전송 작업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단말기로 완료되기 때문에 훨씬 간단해집니다.


"라이브 뷰 모드" 및 카메라 데이터의 액세스/다운로드 기능을 추가하여 촬영 및 설정 메뉴에서 

설정 데이터를 저장하는 "백업/복원"과 같은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렌즈의 촬영 정보, 촬영 횟수/위치 등, 총 촬영 횟수의 누적 요약, 필름 시뮬레이션 사용 등을 보여주는 "활동"은 

GFX 및 X 시리즈 카메라를 점점 더 매력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참고: "FUJIFILM XApp"은 iOS/iPad OS 13 이상 및 Android OS 11 이상에서 작동합니다.


2. 설정 메뉴의 “사용자 설정”에 “지역 설정” 항목이 추가되어 초기 설정 및 “세계시계” 설정에 대한 동작 절차가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시각 설정”에서 24시간 표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거주지 위치는 세계지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지역 설정"에서 "섬머타임"을 ON/OFF할 수 있습니다.

 지역과 시차는 세계 지도에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1: "지역 설정" 및 "시각 설정" 메뉴는 펌웨어 업그레이드 직후 카메라를 켜면 나타납니다. 


3. 설정 메뉴의 “리셋” 기능이 변경됩니다.

 “설정 리셋” 기능에서 초기화 되지 않는 목록에 “지역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초기화" 기능이 추가되어 커스텀 화이트 밸런스를 제외한 모든 설정을 기본값으로 초기화합니다.


4. 무선 연결 관련 메뉴 중 일부가 변경되었습니다.

 설정 메뉴의 "접속 설정"에서 "블루투스 설정"이 "블루투스/스마트폰 설정"으로 변경되었으며 이 메뉴에 "전원이 꺼진 동안 이미지 전송"이 추가되었습니다.

 "자동 이미지 전송"이 "자동 이미지 전송 명령" , "스마트폰 동기화 설정"이 "스마트폰 위치 동기"로 각각 변경되었습니다. 


5. 설정 메뉴의 “연결 설정”에서 “일반 설정”의 일부 메뉴 항목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름” 및 “전송 사진 3M 압축”이 “블루투스/스마트폰 설정” 메뉴로 이동되었습니다.

 “지오태깅” 항목이 “저장 데이터 설정” 메뉴로 이동되었습니다.

 “위치 정보” 항목이 “화면 설정” 메뉴로 이동되었습니다.

 "〔Wi-Fi〕 버튼 설정"이 "버튼/다이얼 설정" 메뉴로 이동되어 "Fn1 버튼 설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6. “기능(Fn) 설정” 항목에 “DISP/BACK”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블루투스 페어링 등록”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1.카메라, 메모리카드. USB 케이블, 전원공급장치 (전용배터리) 준비
2.현재 카메라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 메모리 삽입 후 DISP/BACK 버튼을 누른 후 전원 ON )
3.버전이 확인되면 전원을 OFF 합니다.
4.카메라 메뉴 중 포맷 메뉴로 메모리를 포맷합니다.
(주의 : 모든 사진이 지워지기 때문에 미리 백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5.메모리 카드를 리더기에 연결후 다운로드한 파일을 복사 합니다.
6.펌웨어 파일이 들어있는 메모리카드를 삽입 합니다.
7.DISP/BACK 버튼을 누른 상태로 전원을 ON 한 후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 업데이트 시간은 약 90초 입니다.
( 주의 : 완충된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업데이트 중간에 실패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중 전원이 꺼지면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8.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전원을 OFF 후 DISP/BACK 버튼을 누르고 전원을 ON하여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9.메모리카드는 다시 포맷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1.메모리카드에 펌웨어를 넣을때 1개씩 넣고 진행하도록 합니다.(메모리는 카메라에서 반드시 포맷을 합니다)

2.배터리가 꼭 완충되어 있어야 합니다.

3.위 주의사항을 위반시에 업데이트 도중 에러가 나서 카메라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4.업데이트 된 이후 다운그레이드를 할 경우 심각한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전 업데이트 내용 

[Ver. 1.21 업데이트 내용]

1. CameraRemote APP이 설치된 스마트폰(태블릿)을 통해 카메라 본체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드물게 카메라 본체가 멈추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Ver. 1.20 업데이트 내용]

1. "삼각대 그립(TG-BT1)"이 출시되었습니다.

   - 카메라와 "삼각대 그립(TG-BT1)"을 Bluetooth로 연결하면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전동 줌 기능이 있는 렌즈를 줌 인이 가능합니다.


2. 버그 수정

[Ver. 1.12 업데이트 내용]

1. "One-Push AF"를 사용한 수동 포커스 모드에서 AF 정확도가 향상되었습니다.

2. 재생 모드에서 “Fn1” 버튼을 길게 눌러도 “이미지 전송 예약” 메뉴가 나타나지 않는 버그를 수정

3. 버그 수정

[Ver. 1.11 업데이트 내용]

1. [성능]에서 '부스트'를 선택하고 [부스트 설정]을 '해상도 우선'으로 설정했을때 

    촬영 이미지가 어두워질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Ver. 1.10 업데이트 내용]

1. SDXC 카드 포맷과의 호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

  한 폴더에 저장할 수 있는 최대 프레임 수가 9,999에서 999로 변경되었습니다.


* 메모리카드에 파일이 있거나 포맷하지 않은 경우는 반드시 포맷 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