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T4: “Photography in Motion” Faruk Akbaş




"이전 세대에 비해 중대한 발전을 이룬 카메라입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변화는 단연 IBIS(In-Body Image Stabilization) 기능일 것입니다. 또 하나는 배터리 개선입니다.  배터리 수명이 전보다 훨씬 길어졌습니다."



"이곳은 고도 2,000m의 스텝 지대입니다. 자연과 역사가 서로 얽혀 있는 곳이랍니다. 이제는 없어진 화산 활동으로 생긴 이 아름다운 지형에는 흥미로운 모양의 암석, 개천과 호수, 그리고 독특한 초목이 어우러져 있습니다. 근방을 지나다 보면 한때 흥했던 여러 문명의 흔적을 마주치게 됩니다."


"이 지역에서 의외의 존재는 낙타입니다. 낙타 씨름에 내보내려고 특별히 기른다고 합니다. 낙타란 대개 따뜻한 사막 기후에서나 보는 동물인데, 이렇게 눈 속에서 마주치다니 깜짝 놀랐습니다."


"X-T4는 포커스 맞추는 속도가 매우 빠르고, FHD 설정에서 240fps로 연사 촬영이 가능하며 영상을 녹화합니다. 우리끼리만 하는 이야기지만, X-T4가 없는 친구들의 부러움을 살 만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근 마을에서 혹시 탄두르에서 올라오는 연기가 보이거든 주민들과 인사를 나눈 뒤 운을 시험해보세요. 빵이 구워지는 동안 흥미로운 빛줄기를 직접 볼 수 있답니다. 시골에서는 커다란 카메라를 메고 삼각대, 가방에 조명까지 눈에 띄는 장비를 잔뜩 짊어지고 마을에 들어서면 주변 환경으로부터 소외되게 마련이고, 그런 점이 사진에도 고스란히 반영됩니다. 가능한 한 단순한 장비로 방문해 주민들을 방해하지 않고 조용히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장담컨대 이렇게 하는 편이 훨씬 나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산 경치 사진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이 사진을 준비했습니다. 고도 4,000m에서 찍은 수판(Suphan) 산입니다. 봄철에는 다채로운 토착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무수히 많은 다양한 촬영의 명소가 가득합니다. 우리 일행은 차르파나크(Çarpanak) 섬을 선택했습니다. 사진 촬영에 더없이 좋은 환경입니다. 수천 마리 갈매기가 끝없이 교향곡을 연주하고, 눈 덮인 산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며 청록빛 해안선, 작은 돌이 즐비한 해변과 유서 깊은 교회 건물이 웅장한 위용을 자랑합니다. "


풀버전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세요.

https://fujifilm-x.com/ko-kr/stories/x-t4-photography-in-motion-faruk-akbas/


fujifilm-x.com에서 사진가들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fujifilm-x.com/ko-kr/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