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9-09

FUJINON XF56mmF1.2 R WR 렌즈 소개

X마운트 준망원 렌즈

FUJINON XF56mmF1.2 R WR 렌즈 소개

빠른 준망원렌즈의 아름다운 보케로 시각적 표현의 잠재력을 넓히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사장 임훈)는 "FUJINON XF56mmF1.2 R WR 렌즈"(XF56mmF1.2 R WR)를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 렌즈는 X 시리즈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용 XF렌즈 라인업에 새로 출시되는 제품으로, 이 제품군은 후지필름의 독자적인 색재현 기술을 적용한 우수한 이미지 화질과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XF56mmF1.2 R WR은 준망원 초점 거리인 56mm(35mm 환산 85mm)을 가진 고속 단렌즈입니다. 이전 모델(FUJIONON XF56mmF1.2 R 렌즈, "이전 모델")의 F1.2 개방 조리개를 이어받았으나 최소 초점 거리, 이미지 해상도, 배경 아웃포커싱의 아름다운 렌더링 등의 상당한 기능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초점이 맞은 영역은 디테일이 선명하며, 개방 조리개가 배경을 아름답게 보케로 표현하여 피사체가 더욱 돋보입니다. 이전 모델은 F1.2의 개방 조리개와 준망원렌즈의 특징 덕분에 인물 사진을 촬영하는 데 유용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렌즈는 정물 촬영이 용이하도록 최소 초점 거리를 개선하였으며, 거리 사진을 비롯한 다양한 촬영 분야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배경에 아름다운 보케가 표현되어 피사체를 선명하게 대비시킴으로써 피사체에 시선을 이끄는 준망원렌즈의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FUJINON XF56mmF1.2 R WR


XF56mmF1.2 R WR은 8군 13매 (ED렌즈 1매, 비구면 렌즈 2매를포함) 13매로 구성된 고속 준망원단렌즈로, 이전 모델 대비 이미지 해상도가 개선되었습니다. 색수차, 구면 수차, 코마 수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초점 렌즈군에 넉넉하게 8매의 렌즈를 사용하여 전체 초점범웨에서 해상도를 높였습니다. 최소 초점 거리는 이전 모델 대비 20cm 짧아져, 센서면으로부터 50cm까지 다가갈 수 있습니다. 정밀한 비구면렌즈 덕분에 보케에서 어니언링 효과가 감소됩니다.

최소 초점 거리를 줄인 덕분에 클로즈업 사진에서 F1.2 개방 조리개의 얕은 피사계심도가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비구면, ED 및 고굴절 요소를 넉넉하게 사용하여 렌즈를 구성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수차를 최소화하고 아름다운 보케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모델은 이전 모델 대비 최단촬영거리의 이미지 해상도가 크게 개선되어서 사용자가 XF56mmF1.2 R WR의 뛰어난 이미지 해상도와 크림처럼 부드러운 보케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품 특징>


(1) 우수한 이미지 화질 및 아름다운 보케 효과

  • 1/100,000mm의 우수한 정밀도로 가공한 금속 몰드를 사용하여 비구면 렌즈를 생산한 덕분에 보케의 어니언링 효과를 낮출 수 있었습니다. 비구면 렌즈 2매, ED 렌즈 1매를 포함한 8군 13매의 광학구성을 가지는 이 렌즈의 설계는 색수차, 구면 수차 등의 다양한 수차를 낮추어, 중심부에서 주변부까지 전체적으로 선명하면서도 배경 아웃포커싱으로 부드러운 보케가 표현되는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 또한, 이 렌즈는 효과적인 수차 제어로 영화용 렌즈에 사용되는 고굴절 요소 3매를 초점 렌즈군(8매)에 사용하여 색수차와 코마 수차를 최소화하고, 최소초점거리부터 무한대까지 해상도를 향상시킵니다.
  • 후지필름 렌즈 최초로 11매의 조리개날개를 사용하여 조리개에서 완벽에 가까운 원을 구현해냈습니다(*1). 이전 모델의 7블레이드 조리개에 비해, 새 모델은 최대개방 상태에서 약간만 조였을 때도 완벽에 가까운 원이 되어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아름다운 보케를 표현합니다.


(2) 고속 준망원렌즈의 촬영에 제약을 없애주는 기능

  • 준망원56mm 초점 길이(35mm 환산 85mm) 및 F1.2 개방 조리개를 갖춘 새로운 렌즈는 피사체와 배경을 선명하게 분리할 수 있어 인물 사진에 이상적입니다. 또한, 최소 초점 거리에서 이미지 해상도를 향상시킨 덕분에 최소 초점 거리가 이전 모델보다 20cm 짧은 50cm(*2)로 줄었습니다. 피사체에 대한 상대적인 거리 제약이 감소했기 때문에 인물 사진만이 아니라 다양한 촬영 분야에서 이 고속 준망원 단렌즈의 매력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향상된 DC 모터를 적용하여 빠르고 정확한 AF 기능 지원

  • DC 모터가 8매로 구성된 초점 렌즈군과 조리개 장치를 구동하여 정밀한 자동 초점을 잡도록 도와주고, 최소 초점 거리부터 무한대까지 XF56mm F1.2 R WR의 해상도를 향상시킵니다. 이 렌즈는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아서, 정확한 초점이 필수인 얕은 피사계심도에서 촬영할 때도 사진 포착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
  • 베어링 메커니즘을 사용한 덕분에 DC 모터가 렌즈를 구동할 때 발생하는 마찰이 줄어들었습니다. 렌즈 구동 시의 마찰이 최소화되면 모터 소음이 감소합니다.


(4) -10°C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방진 및 방습 기능까지 갖추어 우수한 사용성 지원

  • 이 렌즈는 작고 가벼운 X 마운트 시스템을 최대로 활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F1.2 개방 조리개를 장착한 고속 단렌즈임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445g, 길이는 76mm에 불과합니다. 카메라에 렌즈를 장착하고 걸을 때의 사용자 부담을 줄여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 렌즈 배럴 9곳 내후성 처리로 하여 방진 및 방습 기능을 적용하였고 -10°C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렌즈 표면은 불소 코팅 처리하여 습기나 먼지가 붙는 것을 방지합니다. 즉, 촬영자는 이슬비가 내리거나 먼지가 많은 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야외 촬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1 2022년 9월 9일 기준
  • *2 센서 표면에서부터의 거리, 렌즈 표면으로부터 최소 거리는 약 41cm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