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03

Fujifilm, FUJINON Lens XF33mmF1.4 R LM WR 출시 발표

Fujifilm, FUJINON Lens XF33mmF1.4 R LM WR 출시 발표

빠르고 고도로 정확한 AF 기능을 탑재하여 고해상도 이미지를 보장하는 차세대 단초점 렌즈 시리즈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 야마모토 마사토)는 오는 2021년 9월 말, FUJINON 렌즈 "XF33mmF1.4 R LM WR"(XF33mmF1.4)을 출시하게 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 X 시리즈에 적합하게 디자인한 교환 XF 렌즈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며, X 시리즈는 특히 후지필름 고유의 색 재현 기술을 기반으로 한 탁월한 화질로 유명합니다. 이 렌즈는 차세대 대구경 단초점 렌즈로서 F1.4까지 크게 조리개를 열어도 샤프니스를 놓치지 않습니다. 고해상도 기능에 뛰어난 AF 성능까지 더해 스틸 및 동영상 양쪽 모두 빠르고 고도로 정확한 오토포커스 기능을 제공하며, 한층 강화된 디자인 덕분에 "XF18mmF1.4 R LM WR"이나 "XF23mmF1.4 R LM WR"과 같은 F1.4 단초점 렌즈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할 수 있는 다목적 렌즈입니다.


FUJINON XF33mmF1.4 R LM WR


XF33mmF1.4는 활용도가 매우 높은 표준 단초점 렌즈로 35mm 필름 포맷 환산 50mm의 초점거리를 제공하므로 X마운트 사용자라면 놓쳐서는 안 될 필수 차세대 렌즈입니다. X 마운트 포맷은 지난 2012년에 처음 선보인 이래 꾸준히 신제품과 디바이스 개발로 보강을 거쳐 더욱 뛰어난 화질을 추구해 왔습니다. 이 렌즈는 앞으로 개발될, 지금보다도 더 우수한 화질의 카메라 센서를 지원하도록 설계하여 조리개를 활짝 열어도 탁월한 이미지 선명도를 보장하며 이미지 해상 기능이 전혀 저하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동성이 매우 뛰어나며, 리니어 모터로 구동하는 무음, 고속, 고도로 정확한 AF 시스템을 장착하였으므로 스틸에서는 극히 선명하고 영상을 녹화할 때는 매끄러운 포커싱을 지원합니다. X 마운트 특유의 뛰어난 휴대성을 그대로 살려 방진, 방습 성능을 갖추었으며 무게는 약 360g, 길이는 73.5mm, 필터구경은 58mm입니다. XF33mmF1.4는 탁월한 이미지 해상도, 이동성과 탄탄한 디자인을 완비한 차세대 대구경 표준 단초점 렌즈로 X 시리즈의 다음 십 년과 그 너머의 진화를 이끌어갈 주역으로서 교환 X마운트렌즈에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는 제품입니다.



<제품 특징>


(1) 조리개를 최대로 열어도 탁월한 이미지 선명도

  • 이 렌즈는 2매의 비구면렌즈, 3매의 ED렌즈를 포함한 총 10군 15매의 광학구조로 색수차와 구면수차를 최소한으로 억제하므로 조리개를 활짝 열어도 주변부까지 완벽한 선명도를 보장합니다. 가운데의 포커싱 렌즈군에 2매의 ED렌즈, 1매의 비구면렌즈를 포함하여 포커싱 렌즈군이 이동하면서 생기는 수차 변동을 줄여주므로 클로즈업부터 무한대까지 모든 초점범위 전체에서 탁월한 화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이 렌즈는 최대 조리개 F1.4를 자랑하며, 어두운 조명의 실내나 야경과 같이 조도가 낮은 상황에서도 카메라 흔들림이나 디지털 노이즈 없이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F1.4에서는 낮은 피사계 심도로 배경을 아웃포커싱하여 부드러운 보케를 연출하고, 주 피사체에는 선명하게 초점을 맞춰 대비를 두드러지게 함으로써 입체적으로 표현합니다. 코마 수차도 잘 조절되어 크기가 작은 광원은 둥근 점으로 포착하고, 보케로 표현된 배경이 원치않는 색조를 띄는 것을 방지 해 줍니다. 9매의 조리개 날을 사용하여 조리개를 열어도 거의 원형에 가까운 보케를 보장합니다.


(2) 표준 포커스 길이에 넓은 촬영 범위

XF33mmF1.4는 가장 보편적이고 일반적인 초점거리인 표준 33mm를 제공합니다(35mm필름 포맷 환산 50mm). 이 초점거리는 사람의 눈과 가장 가까운 화각을 제공하므로 자연스러워 보이는 이미지가 연출됩니다. 인물사진과 스냅샷, 자연 사진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촬영 상황에 적합하며, 다양한 스타일을 표현하기 좋습니다. 촬영 범위가 넓은 것은 물론, 이를 보완하는 클로즈업 기능까지 제공되어30cm의 최소초점거리, 0.15x의 최대 배율로 클로즈업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3) 무음, 고속, 고도로 정확한 AF

  • XF33mmF1.4의 AF 시스템은 작은 초점 요소를 사용해 가볍게 설계 한 덕분에 리니어 모터로 구동하는데, 결과적으로 무음에 빠르고 고도로 정확한 AF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AF는 이너포커스 시스템으로 구현하여 포커싱 렌즈군의 이동 범위를 작게 유지하면서도 범위 내에 필요한 포커싱의 양을 정밀하게 조절합니다. 무려 0.04초 만에 포커스가 맞춰지므로 사용자가 결정적인 촬영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든든하게 뒷받침합니다.*1
  • 리니어 모터로 인한 빠르고 정확한 오토포커스는 영상 촬영 시 AF-C 모드에서 포커스를 정확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이 렌즈는 광학 설계로 포커스 브리딩으로 인한 화각변화를 최소한으로 줄여주므로 본격적인 영상 제작에 이상적이기도 합니다.


(4) 소형, 경량, 한층 강화된 구조로 이동성 향상

  • XF33mmF1.4는 작고 가볍습니다. 무게는 약 360g, 길이는 73.5mm에 불과하며 필터구경은58mm입니다. 포커싱 렌즈 그룹의 외부 직경을 작게 유지하고, 슬림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리니어 모터를 장착했습니다.
  • 렌즈 배럴은 총 11개 위치에 내후성 씰링 처리를 하여 먼지와 악천후에 강하며, 최저 -10℃의 저온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 스냅샷이나 추운 겨울밤 천체 사진에도 적합하며, 온갖 다양한 촬영 조건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보장합니다.
  • 포커스 링의 조절 기능을 보강하여 특히 피사계 심도가 낮은 수동 포커싱 작업 중에 조절이 한결 간편합니다. 포커스 링 안쪽의 기어 피치는 특히 고급 동작 감지 기능을 고려해 세심하게 설계하여 손끝의 미세한 움직임에마저 정확하게 반응하는 매끄러운 초점조작을 지원합니다.
  • A(자동) 위치 잠금 기능을 사용하면 조리개 링을 제자리에 고정하여 촬영 중에 우발적으로, 의도치 않게 링이 조정되지 않도록 방지하므로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 포커스 링의 돌기 모양도 홈에 낀 먼지를 제거하기 쉽도록 설계에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 *1 CIPA 지침 준수, 미러리스 디지털 카메라에 장착한 경우 "FUJIFILM X-T4"에서 PDAF(Phase Detection AF)를 활성화하고 고성능 모드를 켠 상태



<별매 액세서리>

  • 렌즈 후드 "LH-XF23 II"(XF33mmF1.4 R LM WR 및 XF23mmF1.4 R LM WR용 디자인)
  • 후지필름은 XF23mmF1.4 R LM WR 출시에 맞추어 이 렌즈에 적합하게 설계한 직사각형 렌즈 후드 LH-XF23 II를 출시합니다. 이 제품은 플레어와 고스팅 방지에 유리해 선명한 사진을 포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밀링 가공한 알루미늄 디자인으로 클래식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줍니다. XF23mmF1.4 R LM WR에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