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펌웨어 2022-03-30

X-S10 펌웨어 업데이트 Ver.2.30


[Ver. 2.30 업데이트 내용]

1. XLR 마이크 어댑터(*)가 지원됩니다. 

이에 따라 동영상 메뉴의 [오디오 설정] 에 [XLR 마이크 어댑터 설정] 항목이 추가되며, 

설정 메뉴의 [사운드 설정] 항목에 [4ch 오디오 재생]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 "TEAC TASCAM CA-XLR2d-F" XLR 마이크 어댑터가 지원됩니다.

2. 간혹 블루투스 페어링 기기가 등록되지 않거나 등록 후 카메라가 켜지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1.카메라, 메모리카드. USB 케이블, 전원공급장치 (전용배터리) 준비
2.현재 카메라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 메모리 삽입 후 DISP/BACK 버튼을 누른 후 전원 ON )
3.버전이 확인되면 전원을 OFF 합니다.
4.카메라 메뉴 중 포맷 메뉴로 메모리를 포맷합니다.
(주의 : 모든 사진이 지워지기 때문에 미리 백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5.메모리 카드를 리더기에 연결후 다운로드한 파일을 복사 합니다.
6.펌웨어 파일이 들어있는 메모리카드를 삽입 합니다.
7.DISP/BACK 버튼을 누른 상태로 전원을 ON 한 후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 업데이트 시간은 약 90초 입니다.
( 주의 : 완충된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업데이트 중간에 실패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중 전원이 꺼지면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8.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전원을 OFF 후 DISP/BACK 버튼을 누르고 전원을 ON하여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9.메모리카드는 다시 포맷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1.메모리카드에 펌웨어를 넣을때 1개씩 넣고 진행하도록 합니다.

2.배터리가 꼭 완충되어 있어야 합니다.

3.위 주의사항을 위반시에 업데이트 도중 에러가 나서 카메라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4.업데이트 된 이후 다운그레이드를 할 경우 심각한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전 업데이트 내용

[Ver. 2.20 업데이트 내용]

1. SDXC 카드 포맷과의 호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양이 변경되었습니다.

  한 폴더에 저장할 수 있는 최대 프레임 수가 9,999에서 999로 변경되었습니다.


2. 버그 수정 


[Ver. 2.10 업데이트 내용]

1 "Instax mini Link" 및 "instax Link WIDE"가 X-S10용 프린터로 추가됩니다.

•이 카메라는 이제 스마트폰 프린터인 "instax mini Link" 및 "instax Link WIDE" 시리즈를 지원합니다.

•위의 수정으로 인해 재생 메뉴에서 "instax PRINTER PRINT" 항목이 변경됩니다.

•메뉴 제목이 "instax PRINTER CONNECTION SETTING"가 "instax PRINTER SETTINGS"로 변경되고 

[SETUPMENU] ➔ [CONNECTION SETTING]을 통해 표시됩니다.


2. 전자 수평계 표시가 더 넓은 기울기 각도 범위에서 작동하므로 현재 펌웨어로 카메라를 그 이상 기울여도 LCD의 전자 수평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버그 수정.


[Ver. 2.00 업데이트 내용]

(1) 테더 촬영 지원

X-S10을 “Capture One”*1, “Tether Shooting Plug-in for Adobe® Photoshop® Lightroom®” 

및“FUJIFILM X Acquire”가 설치된 컴퓨터에 연결하여 테더 촬영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더 촬영 기능은 USB 케이블 연결과 Wi-Fi 네트워크를 통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apture One 호환성에 대한 정보는 Capture One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2) USB 통신을 통해 짐벌에서 원격 제어 기능 지원

원격 제어 기능을 지원하는 호환 짐벌과 X-S10을 결합하면 사용자가 동영상 녹화를 시작/중지하고 

노출 설정(셔터 스피드, 조리개값, ISO 감도 및 노출 보정), 수동 초첨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Guilin Zhishen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 (ZHIYUN)는 새로운 X-S10 펌웨어 업데이트에 호환되는 

제품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3) 기능별 잠금 기능

설정 메뉴에서 버튼 및 다이얼 설정에 잠금 옵션을 추가합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의도하지않은 다이얼 및 버튼 설정 변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 TTL 슬로우 싱크 플래시 촬영을 위한 셔터 스피드 설정 개선

P 및 A 모드에서 가장 느린 셔터 스피드를 1/8초 보다 느리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긴 노출이 필요한 장면에서 사용됩니다(예: 야경 배경으로 플래시 촬영). 

셔터 스피드 설정이 AUTO인 경우에 셔터 스피드는 P모드에서 최대 4초이며, A모드에서 최대 30초입니다.


(5) 설정 메뉴 > 연결 설정 > 정보 에서 “IP 주소” 표시가 추가됩니다.


(6) 후지필름 X 웹캡을 사용하는 경우에, 메뉴 옵션이 “X 웹캡”에서 “USB 테터 촬영 AUTO”로 변경됩니다. 

또한 PC에 표시된 설정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초점 모드가 MF이고 측광 모드가 스팟인 경우 초점 영역의 위치를 반영하지 않고 

측광 위치가 중앙에 고정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8) 파일명 편집 기능으로 생성된 파일명으로 재생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er. 1.04 업데이트 내용]

1. 다이얼 AUTO로 선택 후 어두운 환경에서 얼굴을 검출했을때,
  손 떨림 및 움직이는 피사체 떨림을 방지하도록 설정을 변경
2. Apple Silicon 기반 Mac에서 USB를 연결했을때 카메라를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 수정
3. 버그 수정


[Ver. 1.02 업데이트 내용]

1. 모드 다이얼을 AUTO로 선택하거나 감도(ISO) 설정의 최소 셔터 속도를 AUTO로 선택한 경우.
손 떨림 또는 움직이는 피사체로 인해 이미지가 흐려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셔터 속도 설정이 변경됩니다.
2. 모드 다이얼 AUTO에서 전자 수평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버그 수정


[Ver.1.01 업데이트 내용]

1.마이크 / 리모트 릴리즈 커넥터를 사용할 경우 특정 조건에서 카메라가 잘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