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펌웨어 2022-07-27

X-T100 펌웨어 업데이트 Ver.2.03

[Ver.2.03 업데이트 내용]

1. 타사의 X-마운트 렌즈 사용 시 드물게 아래의 현상이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AF-C" 설정에서 "고속 연사" 기능으로 촬영할 때 TAMRON:17-70mm F/2.8 Di Ⅲ-A VC RXD(모델 B070)를 사용하면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 최대 망원에서 최대 광각으로 줌을 하면 미리보기 이미지의 밝기가 헌팅되어 사진, 동영상에 영향을 줍니다.

2. 버그 수정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1.카메라, 메모리카드. USB 케이블, 전원공급장치 (전용배터리) 준비
2.현재 카메라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 메모리 삽입 후 DISP/BACK 버튼을 누른 후 전원 ON )
3.버전이 확인되면 전원을 OFF 합니다.
4.카메라 메뉴 중 포맷 메뉴로 메모리를 포맷합니다.
(주의 : 모든 사진이 지워지기 때문에 미리 백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5.메모리 카드를 리더기에 연결후 다운로드한 파일을 복사 합니다.
6.펌웨어 파일이 들어있는 메모리카드를 삽입 합니다.
7.DISP/BACK 버튼을 누른 상태로 전원을 ON 한 후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 업데이트 시간은 약 90초 입니다.
( 주의 : 완충된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업데이트 중간에 실패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중 전원이 꺼지면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8.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전원을 OFF 후 DISP/BACK 버튼을 누르고 전원을 ON하여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9.메모리카드는 다시 포맷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1.메모리카드에 펌웨어를 넣을때 1개씩 넣고 진행하도록 합니다.

2.배터리가 꼭 완충되어 있어야 합니다.

3.위 주의사항을 위반시에 업데이트 도중 에러가 나서 카메라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4.업데이트 된 이후 다운그레이드를 할 경우 심각한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전 업데이트 내용

[Ver.2.02 업데이트 내용]

복잡한 Wi-Fi 환경에서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의 원격 및 카메라 연결이 개선되었습니다.


[Ver.2.01 업데이트 내용]

1. 외장 플래시를 사용할 때 선택한 색온도로 이미지를 기록 할 수 있습니다.
2. 터치 줌 기능으로 이미지를 확대 할 때 초점을 맞춘 AF 영역의 표시가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3. 특정 촬영 조건에서 AE 브라케팅이 선택된 단계에서 이미지가 기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4. 버그 수정


[Ver.2.00 업데이트 내용]

1. 새로운 “밝은 모드” 가 추가되었습니다.

“밝은 모드”를 선택하면 모드 다이얼에서 “어드밴스드 SR 오토”를 선택했을 때 피사체를 훨씬 더 밝고 생생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밝은 모드”는 LCD 터치 스크린상에서 한번의 터치로 쉽게 ON/OFF 전환이 가능합니다.

2. “화사 모드” 총 5단계로 조절 가능 - ‘”화사 모드”는 총 5가지 단계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은 자유롭게 “화사 모드”를 사용함으로써 피부톤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Night+” 모드 추가 – “Night+”를 사용함으로써 더 나은 야경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Night+” 모드는 ISO뿐만 아니라 사진의 밝기와 생동감을 자동으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 모드는 야간 인물 사진을 찍을때에도 효과적입니다.


[Ver.1.20 업데이트 내용]

1. 주피사체 인식 기능의 안정성과 성능이 개선.
2. 노출 보정 다이얼 반응의 개선
3. 몇몇 오류 수정


[Ver.1.10 업데이트 내용]

1. 어드밴스드 필터 “리치&파인”과 “모노크롬(NIR)”
“리치&파인” 필터는 음식이나 소품사진을 찍는데 추천합니다. 주변부 밝기를 억제하고 중심부에 밝고 선명한 색상을 더해, 피사체를 강조합니다.
“모노크롬 [NIR]” 효과는 근적외선 카메라로 촬영한 것과 같은 사진을 만들어줍니다.
이러한 아트필터 모드는 사진가가 훨씬 필름과 비슷한 컬러톤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2. 스퀘어 모드
“스퀘어 모드”는 사용자가 터치스크린을 통해 1:1 포맷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스퀘어 모드는” 최근 사진 포스팅에 가장 표준이 되고 있는 1:1 포맷의 소셜미디어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지원합니다.

3. P, S, A, M Adv 모드로 전환할 때 ISO 초기 세팅이 “Auto”로 바뀝니다.

4. AF-C모드에서 반셔터를 누를 때 AF 정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5. 포커스 위치 디스플레이가 확대됐을 때 전자식 뷰파인더 네비게이션 창의 AF프레임이 초기포지션으로부터 이동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6. 정보창에 하이라이트 경고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7. 이외 몇몇 오류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