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펌웨어 2021-10-07

X-H1 펌웨어 업데이트 Ver.2.13

[Ver.2.13 업데이트 내용]


1. 전자 수평계 표시가 더 넓은 기울기 각도 범위에서 작동하므로 현재 펌웨어로 카메라를 그 이상 기울여도 LCD의 전자 수평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파일 이름 편집] 기능으로 생성된 파일명으로 이미지를 재생할 수 없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1.카메라, 메모리카드. USB 케이블, 전원공급장치 (전용배터리) 준비
2.현재 카메라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 메모리 삽입 후 DISP/BACK 버튼을 누른 후 전원 ON )
3.버전이 확인되면 전원을 OFF 합니다.
4.카메라 메뉴 중 포맷 메뉴로 메모리를 포맷합니다.
(주의 : 모든 사진이 지워지기 때문에 미리 백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5.메모리 카드를 리더기에 연결후 다운로드한 파일을 복사 합니다.
6.펌웨어 파일이 들어있는 메모리카드를 삽입 합니다.
7.DISP/BACK 버튼을 누른 상태로 전원을 ON 한 후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 업데이트 시간은 약 90초 입니다.
( 주의 : 완충된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업데이트 중간에 실패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중 전원이 꺼지면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8.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전원을 OFF 후 DISP/BACK 버튼을 누르고 전원을 ON하여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
9.메모리카드는 다시 포맷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1.메모리카드에 펌웨어를 넣을때 1개씩 넣고 진행하도록 합니다.

2.배터리가 꼭 완충되어 있어야 합니다.

3.위 주의사항을 위반시에 업데이트 도중 에러가 나서 카메라의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4.업데이트 된 이후 다운그레이드를 할 경우 심각한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전 업데이트 내용 

[Ver.2.12 업데이트 내용]


1. XF70-300mmF4-5.6 R LM OIS WR과 함께 사용할 때 손떨림 보정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 수정

[Ver.2.11 업데이트 내용]


1. 버그 수정

[Ver.2.10 업데이트 내용]

1. XF50mmF1.0 R WR의 카메라 성능 최적화
2. EF-X500을 커맨더로 사용하는 다중 플래시 촬영에서 일부 그룹의 플래시가 가끔 제대로 발광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
(EF-X500을 커맨더로 사용하고 EF-60을 원격 플래시로 사용하는 경우 카메라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십시오.)
3. 버그 수정


[Ver.2.01 업데이트 내용]

1. 드물게 촬영된 이미지가 과다 노출이 나오는 현상을 개선


[Ver.2.00 업데이트 내용]

1. 바디 내 손떨림 보정 및 광학 손떨림 보정 기능이 함께 작동하여 전체적인 안정성을 향상시켜줍니다.
XF 혹은 XC 광학 손떨림 보정 렌즈로, 바디 내 손똘림 보정 기능이 3축(위/아래, 광축 회전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나머지 2축(좌/우 피치, Yaw 각)은 렌즈의 광학 손떨림 보정에 의해 조절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손떨림 보정 알고리즘으로 바디 내 손떨림 보정 성능을 5축 상에서 모두 작동하게끔 만들어주며 주파수와 흔들림의 양의 종류에 따른 상호 콘트롤에 의해 5스탑 이상(5.5 스탑 *1에 상응) 작동하게 해줍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 렌즈는 취신 펌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렌즈 버전 1.11 – XF80mmF2.8 R LM OIS WR Macro 한정)
*1 CIPA 기준에 의거함. XF10-24mmF4 R OIS, XF18-55mmF2.8-4 R LM OIS, 그리고 XC16-50mmF3.5-5.6 OIS II 사용시.
손떨림 보정 성능에 따라, “바디 내 손떨림 보정과 광학 손떨림 보정의 상호 콘트롤 – 펌웨어 X-H1 Ver2.00”를 확인해주십시오.

2. 향상된 바디내 손떨림 보정 성능
동영상 저장 혹은 라이브뷰 이미지 촬영시 패닝 촬영시 이미지 흔들림을 제거해 줍니다.

3. 4GB가 넘는 동영상 파일을 하나의 파일로 저장
동영상 파일이 파일 사이즈가 4GB에 도달하더라도 더 이상 파일이 끊어지지 않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32GB보다 큰 SD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시에 하나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32GB 제외) *2.
*2 32GB 혹은 그 이하 크기의 SD 메모리 카드를 사용할 시에 동영상 저장은 파일 용량이 4GB에도달할때까지 간섭없이 계속할 수 있지만 영상 파일은 분리된 상태로 저장됩니다.
처음 사용하기 전에 SD 메모리 카드를 포맷하고 컴퓨터 혹은 다른 장치에서 사용하고 난 후모든메모리 카드를 다시 포맷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4. EVF/LCD 상에 컬러 온도(켈빈값) 디스플레이
EVF/LCD 상에 컬러 온도(켈빈값)가 디스플레이 됩니다.

5. 파워 공급 아이콘 디스플레이
AC 어댑터(AC-9VS) 혹은 Anker PowerCore+ 26800 PD *5 와 Anker PowerCore Speed 20000 PD *3를 사용하는 동안에 EVF/LCD상에 파워 공급 아이콘이 디스플레이 됩니다.
*3 Anker and PowerCore 는 Anker Innovation Limited 그리고 관련 회사에 등록된 상표입니다.

6. 버그 수정


[Ver.1.20 업데이트 내용]

1. XF200mmF2 R LM OIS WR의 아래 기능 호환성이 추가되었습니다.
> 포커스 프리셋 기능
> 포커스 조절 버튼
2. FUJINON TELECONVERTER XF1.4X TC F2 WR과의 호환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적용 렌즈
XF80mmF2.8 R LM OIS WR Macro
XF200mmF2 R LM OIS WR
XF50-140mmF2.8 R LM OIS WR
XF100-400mmF4.5-5.6 R LM OIS WR
<참고>
1. 렌즈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카메라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십시오.
2.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없으면 FUJINON TELECONVERTER XF1.4X TC F2 WR 사용할 때 색 수차 보정 등이 최적화되지 않습니다.


[Ver.1.12 업데이트 내용]

1. 무선 라우터와의 연결 안정성 향상


[Ver.1.11 업데이트 내용]

1. 연속촬영이나 스틸이미지의 RAW/JPEG 파일 카드 슬롯 세팅 백업 사용시 나타나는 “쓰기 에러” 현상 수정
2. 비정상적인 메뉴 스크린이 나오거나 배터리 제거 및 장착 후 전원을 켰을 때 LCD 디스플레이가 초기 설정 스크린으로 바뀌는 현상 수정


[Ver.1.10 업데이트 내용]

1. "포커스 브라케팅" 추가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면 초점 거리 브라케팅으로 최대 999프레임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을 시작하면 초점 위치는 포커스 시프트 설정 단계(1~10)에 따라 각 셔터 활성화 위치로 이동합니다.

2. 새로 개발된 시네마 렌즈 후지논 MKX18-55mmT2.9 렌즈 및 후지논 MKX50-135mmT2.9 렌즈와 호환
이 업그레이드에는 새로 개발된 후지논 MKX18-55mmT2.9 렌즈와 후지논 MKX50-135mmT2.9 렌즈와의 호환성이 추가됩니다.

1) 모니터에 조리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T 넘버 또는 F 넘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모니터에 표시된 거리 표시기를 사용하여 초점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왜곡 및 색상/밝기 그림자를 자동으로 보정합니다.
4) 카메라는 렌즈 위치를 토대로 화이트 밸런스를 자동으로 계산하고 필름 시뮬레이션 모드를 사용하여 색을 다양하게 표현합니다.

3.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확대된 표시기 또는 정보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면 뷰파인더 및/또는 LCD 모니터에 표시되는 표시기와 정보를 확대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에서 정보가 표시되는 위치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영상 저장시 더 개선된 위상차 AF 기능
피사체에 훨씬 부드럽고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위상차 AF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5. 스틸 사진 촬영시 위상차 AF 영역 옵션이 확대
AF-S와 AF-C 모드로 촬영시 위상차 AF에서도 가장 작은 사이즈의 싱글 AF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FUJIFILM Camera Remote” 어플리케이션의 블루투스 연결성 개선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는 최신의 “FUJIFILM Camera Remote” 어플리케이션의 다음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블루투스 기능으로 카메라와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기기를 연결했을 때 “날짜와 시간”, “위치 정보”를 동기화해줍니다.
(2) 카메라와 다수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기기를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최대 7개 기기)
(3)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호환 가능 카메라를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 기기를 이용하여 펌웨어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4)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의 셔터 릴리즈를 블루투스 무선 리모트 조종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와 카메라 셔터 릴리즈 작동을 위해 “FUJIFILM Camera Remote” 어플리케이션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버전 3.2.0)

7. “IS 모드”를 지원하는 Fn 버튼 지원 추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자는 더 빠른 변경을 할 수 있도록 “IS 모드”를 Fn 버튼으로 세팅할 수 있습니다.

8. 카메라 세팅값을 저장하고 읽을 수 있는 커스텀 등록/수정 세팅 추가 (FUJIFILM X Acquire 이용)
USB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와 카메라를 연결하고 나면 “FUJIFILM X Acquire” (버전 1.7 혹은 더 최신)을 이용하여
카메라 세팅값을 백업/저장 할 수 있게 됩니다. 등록/수정 세팅값 역시 저장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Ver.1.02 업데이트 내용]

1. SETUP 메뉴에서 SELECT FOLDER 기능으로 폴더가 선택됐을 때 이미지 파일이 덮어쓰기 되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Ver.1.01 업데이트 내용]

1. 전자 선막 셔터(EF) 설정 상태에서의 아래와 같은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플리커 리덕션 설정이 ‘ON”으로 되어있을 때, ‘카메라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라는 경고 메시지가 드물게 발생하는 현상

2. 커스텀 세팅을 바꿔줄 때, ISO Auto 설정을 변경하면 ISO Auto 설정이 디폴드값으로 돌아가는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