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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목적)

이 약관은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fujifilm-korea.co.kr)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이 약관에 따라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을 거래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사이트에 송신하여 사이트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의 동의)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제3조 제3항에 따라 사이트 초기화면에 공지하며, 이용자는 약관의 변경 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제3조 제3항에 따른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때에, 제3조 제3항에 따른 공지와 제9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에 대한 개별적인 통지에 이용자가 개정 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포함할 경우에,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배송
    3. 사이트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협의 등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4. 기타 사이트가 정한 서비스
  2.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사이트가 제공하기로 하고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중단)

  1.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고장 또는 통신의 두절이나 이로 인한 보수점검 및 교체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위와 같은 내용 및 이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보상할 방법을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사이트가 보상기준을 따로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은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4.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지 아니하는 한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제한 또는 중단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해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운영에 현저히 방해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제1항의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을 구분하여 혜택에 차등을 둘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는 별도 사이트상의 웹페이지를 통하여 안내합니다.

제8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사이트의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요청을 받으면 즉시 회원탈퇴의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것이 밝혀지는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지급 의무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의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0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상품 등의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및 설치비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3호에 규정된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5.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 선택

제11조(계약의 성립 및 대금결제)

  1. 회사가 제시한 상품 등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이용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계약이 체결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구매 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인정하는 신용카드 결제
    2.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로의 실시간 계좌이체
    3.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로의 가상계좌 입금
    4.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법
  3.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의 사유 등으로 인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지연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그와 관련된 책임을 면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러한 요청을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3조의 청약철회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청약철회)

  1. 청약철회는 상품 등이 발송되기 전까지는 주문 취소의 방법으로 할 수 있고, 상품 등이 발송된 이후에는 반품 또는 교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품 등이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또는 이와 유사한 상품 등에 대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인정할 경우 회사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회사가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3. 이용자는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한 때에는, 회사가 상품을 공급한 경우에는 상품을 반환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가 용역을 공급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가 상품 등을 공급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5. 회사는 제4항에 의하여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할 때, 이용자가 신용카드,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에게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6.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사이트에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 상품 등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가 제한되지 않습니다.
  7.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시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와 회사 중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
  8. 예를 들어, 상품 등의 하자에 의한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해당 비용을 부담합니다.
  9.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시 이용자가 교환을 신청하더라도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남아있지 아니하면 교환할 수 없고, 이 때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10.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 요청 시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을 한 때로부터 14일이 경과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반환하지 않거나 교환 또는 반품의 진행을 위한 회사의 전화 또는 이메일(E-mail) 등에 응답을 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는 내용을 개별적으로 통지하며, 이에 대하여 이용자가 해당 기간 내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반환하지 않거나 교환 또는 반품의 진행을 위한 회사의 전화 또는 이메일 등에 응답을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1. 이용자는 배송에 의하여 상품이 전부 또는 일부 파손되거나, 상품의 가치가 상실된 경우, 상품을 수령한 때로부터 10 영업일에 해당하는 날의 오후 5시까지 해당 상품의 사진을 첨부하는 등 파손 또는 가치 상실의 사실을 입증하여 회사에게 반품이나 교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배송업체와 확인한 후 지체없이 반품이나 교환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상품을 수령한 때로부터 10 영업일에 해당하는 날의 오후 5시까지 파손 또는 가치 상실의 사실을 입증하여 회사에게 반품이나 교환을 청구하기 곤란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때에는 회사와 협의하여 반품이나 교환 절차를 진행합니다
  12. 이용자가 아카데미 강의를 신청하는 경우, 강의일의 2일 전까지 강의 신청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미 지급한 수강료는 제4항 및 제5항에 의하여 전액 환급합니다. 단, 신청한 아카데미 강의가 2회 이상 진행되는 강의인 경우에, 강의 개시 후에도 강의 신청을 철회할 수 있으나 그러한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산식에 따라 산정된 금액(10원 미만은 절사합니다)을 제4항 및 제5항에 의하여 환급합니다. 지급한 수강료의 전액 – {지급한 수강료의 전액 × (이용자가 강의 신청을 철회하는 의사표시를 할 때까지 진행된 강의 횟수 / 전체 강의 횟수)}

제14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게 통지하고 회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1항, 제2항 및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및 타인의 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3. 타인 명의나 타인의 카드 및 계좌 정보를 도용하여 상품 등의 구매를 위한 결제를 하는 행위
    4.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사이트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이거나 광고 목적의 메시지, 화상 및 기타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8.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9. 기타 공서양속 및 선량한 풍속에 반하거나,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2.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거나, 위반하였다고 의심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게 10일 이내에 소명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이러한 회사의 요청에 응하지 않거나, 이용자의 소명이 불충분한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단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17조(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나,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잘못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에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를 보장하지 않으며,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하여 표출된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가 서비스에 포함된 정보에 의존하여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 거래,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다른 곳에 유출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사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의 정확성, 완전성 및 품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을 이용함으로써 입은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다른 이용자로 인하여 입은 정신적 손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1. 본 조는 회사에게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1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의 사용권을 가집니다.
  2. 회사가 제작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이용자는 사이트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러한 회사의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등을 함으로써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러한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하게 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사이트에 게시된 내용이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에 위반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5.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4. 이용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9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하겠습니다.
  3. 회사는 사이트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0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 보다 자세한 안내를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고객센터: 1577-4793]

약관관련 고지사항

  • 이 약관은 2021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 이전의 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변경일자: 2016년 11월 17일